첫 커리어의 실패. 제대로 커리어를 쌓지도 못하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대인]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첫 커리어의 실패. 제대로 커리어를 쌓지도 못하고 직장내 괴롭힘으로 몇년을 허비하고 이후엔 대인관계에 대한 공포심으로 이전 커리어로 다시 돌***도 못하고 결국 다른 직업으로 전직. 하지만 고객센터 상담사라고 주변 사람들의 느낌은 돈 적게 받고 욕 먹는 직업이구나 라는 말을 들으며 나 자신 조차도 적은 급여와 직업으로 인해 자존감이 떨어진 상황. 3년차가 되었음에도 나아지는 것이 없는 경제상황 등에 스스로 한숨이 지어진다. 다른 업을 해보려고 이것저것 시도를 해보아도 쉽지 않은 나이 39살. 아주 조금씩 나아지고 있어 괜찮아라고 스스로 다독여도 지치고 힘들다.
불만이야힘들다속상해트라우마답답해불면무서워스트레스받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8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kw6836
· 3년 전
스트레스는 어떻게 해결하시나여? 계속 쌓이면 몸에도 영향을 미쳤을듯 합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kkw6836 예전엔 술이었는데 몸이 너무 안 좋아져서 지금은 금주하고 운동이랑 취미 생활로 풀고 있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kw6836
· 3년 전
그럼 자신한데 조금은 자신감이 생겼을듯합니다 예전보다는여 원래 하고싶은일은 뭐였습니까? 고객센터가 스트레스가 엄청심한데 3년차까지 잘견디신것 같구여 대신 경제력때문에 더 그러신것같은데 다르게 생각해보신것은 있으신가여?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kkw6836 어릴 땐 만화가였네요… 지금은 돈 때문에 계속 다니는 게 있고… 투잡을 가지려고 여러가지 고민해서 배우거나 시도하려 한 것이 있는데 우선 아직 잘 안되는 상황이기도 하고 이것 외의 다른 것으로 경제력을 늘리려 노력할까 고민하지만 그 역시도 최소 초기 투자가 필요한 상황이더군요. 근데 아직 그 금액을 모을 수 있는 상황이 아닌지라 시도를 못하고 있고요…그렇습니다…항상 돈이 문제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kw6836
· 3년 전
어떤것을 투자하실려구여? 사업을 하실것같으면 재단이나 기금에서 지원해주는것은 있습니다 투잡은 체력적으로 힘들지는 않았습니까?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kkw6836 아 그 투자가 사업이긴 했습니다…그게 잘 안되는 중이기도 하고 그리고 다른 사업 생각한 건 아마존 데이터 분석 ra였고요… 빚이 있어서 갚는 것도 있어 여유 자금이 없기도 하고 사업이 어느 정도 수익이 안정적으로 들어오기까진 투잡은 어쩔 수 없지 않나라고 당연하게 생각했었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kw6836
· 3년 전
그래도 목표가 있으니까 잘하실듯합니다 저는 한번사업망했어 빚갚는다고 보낸 시간이 아깝네여 조금안정적인 직장때려치우고ㅜㅜ 돈벌어본다구 하다가 ㅠㅠ 지금은 계획을세워서 다시 신용도 2등급까지 올려놓았고 남은 빚도 내년이면 다갚을듯 합니다 포기하지마시구여 조금씩 목표 달성할때마다 자신을 칭찬해주세여 분명 님이 원하시는 꿈 이룰수 있을것입니다 님처럼 노력하시면여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kkw6836 저도 빚 갚느라…ㅠ ㅠ저도 내년말에 다 갚게 됩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님도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