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맘이 힘들긴 힘드네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이혼|재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싱글맘이 힘들긴 힘드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yommmmmmmm
·3년 전
이혼한지 6개월이 넘어가고 있는데 확실히 이혼은 몇번을 생각해도 잘한일 같아요 단지 아이가 문제인데요 아직 두돌이 채 안되어서 볼때마다 마음쓰이네요 아이한텐 딱 이 시기에 아빠가 있어주면 좋겠다 생각하는데 저는 재혼은 하고싶진않아요 생각자체도 안하고요 하지만 아이 아빠부재가 앞으로도 계속 신경쓰이고 맘아파요 어쩌면 좋을까요..
속상해불안해답답해우울걱정돼우울해불안콤플렉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oalablue
· 3년 전
이 고통도 지나가겠죠 모든 시간이 약일겁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ppywish
· 3년 전
반대 상황이긴 하지만 저또한 아이들 걱정이 많이 되더라구요 특히 둘째는 6살이라 아직 상황을 모르네요. 아직은 아이가 어려서 직접적인 아빠의 필요는 경제적인 부분이 가장 크시겠지만 점점 아이가 자라면서 아빠의 빈자리는 더 커질수도 있습니다. 지금부터라도 마음 단단히 각오하시고 열심히 그 빈자리를 어머니가 채워주신다면 아이도 바르게 자랄것입니다. 결국에는 아이가 크는건 아빠 엄마가 있고 없고 보다는 얼마나 노력하고 사랑하는 존재가 한사람이라도 있냐가 더 크다고 전 생각합니다. 이혼이라는 큰 산도 넘으셨으니 잘해내실꺼라 생각듭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yommmmmmmm (글쓴이)
· 3년 전
@happywish 각오가 다져지고 힘이 많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gks1224
· 3년 전
저는 미혼맘으로 혼자 아이를 키웠어요. 아이는 지금 20대 초반이구요. 이이가 어릴 때는 주변에서 재혼을 하라는 이야기도 종종 들었지만 남자들의 내 지식처럼 키워준다는 말 믿을 수 없었고, 힘들고 가난했지만 혼자 아이를 키웠어요. 지금도 저는 경제적으로 힘들어요. 아이를 대학까지 가르치고 빚도 있고, 저도 여러 힘든 일로 우울증에 힘든 시건들 있었고, 그런데 그래도 재혼을 하지 않은 걸 후회하지는 않아요. 최근에 아이가 다 크고 나서 이런 저런 성인들 모임이다 돌싱 모임이다 나가보면서 더욱 느끼게 되었답니다. 그렇지만 이건 제 경우이고, 경제적인 어려움이나 주변의 편견 생각보다 이겨내기 힘들어요. 더구나 친정에서의 지원이 없다면 더더욱이요. 그렇다면 아이가 저금이라도 어릴 때 재혼을 하심이 좋아요. 아이에게도 님에게도요. 아이가 학령기가 된 다음에 하시면 아이도 님도 적응하기 더 어렵습니다. 만일 재혼에 대한 생각이 있으시다면 혼자 아이를 키운다는 건 외로움과 경제적 어려윰 그리고 세상의 따가운 시선 때로는 아이까지 상처 받는 모습을 지켜봐야 할 수도 있어요. 그것을 혼자 감당해낼 자신이 없다면 지금 좋은 사람을 만나셔서 재혼을 하세요. 그게 현명한 선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