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치않은 임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임신|산부인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원치않은 임신..
커피콩_레벨_아이콘sin1999
·3년 전
질문으로 글을 올린다는게 정말 부끄러운 일이네요.. 일반 게시판에 올렸다가 여기에도 게시해봅니다... 조금 정신없고 멍해서 횡설수설한 글이 될거 같아요.. 저는 대학에 재학중인 22살 여성이고 현재는 임신 5주차 산모가 되었습니다.. 저는 얼마전 동갑내기 남자친구와의 잘못된 성지식과 정말 철없고 부족한 행동으로 의도치 않은 임신이 되었습니다.. 처음 여러번의 테스트기로 임신사실을 확인한뒤 정말 많은 혼란과 두려움과 자책으로 몇주를 보낸것 같습니다.. 그 후 남자친구에게도 임신 사실을 알린 뒤 정말 많은 대화를 나누었고 남자친구는 저의 선택과 생각을 존중하며 같이 이겨나갈수 있다고 하면서 위로해주더라구요.. 하지만 남자친구와는 왕복 8시간이 넘는 거주지 차이와 남자친구의 개인적인 바쁜 일정등으로 당장 만나서 같이 산부인과를 방문하거나 계속 함께있어주거나 하는건 무리가 있다고 해서 정확한 임신사실을 파악하기 위해 처음 산부인과를 방문할때.. 저 혼자 갔었고 검사 후 임신이 맞다는 사실을 다시한번 알려줬습니다.. 하지만 그 후로 남자친구와의 전화, 카톡 등의 연락이 눈에 띄게 줄어들었고 그러다 헤어짐을 통보 받았습니다.. 헤어지고 나서도 자기가 필요하거나 부탁할것이 있다면 연락하라는 말을 남기고 헤어져버렸네요.. 앞으로 저 혼자 어떤 결정을 내려야할지 너무나 혼란스럽고 무섭습니다.. 제가 한 행동이고 마땅히 책임져야 할일 이며 당장 어떤 결정이던 해야하는데.. 대체 어떤식으로 판단을 내려야할지 모르겠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ranman
· 3년 전
제가 돕긴 힘들것 같고.. 마카님의 고민 분야의 전문가나, 비슷한 경험을 해본 사람의 조언을 들어봐야 될것 같아요... 지금도 심리적인 불안이 심할 텐데.. 우선 마카님에게 도움을 줄수있는 사람을 찾아야 겠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waycall
· 3년 전
부모님께도 섣불리 말을 꺼낼 수 없는 상황이실듯 합니다. 국내에 미혼모에게 적극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기관이 다수 있습니다 우선 여성가족부 홈페이지에 도움을 청해보시길 바랍니다 전화든 메시지든 출산비 지원과 더불어 여러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원이 있습니다. 생명이 만들어지고 탄생하는 과정은 실로 아름답습니다. 부디 너무 두려워 마시고 제3자의 도움을 먼저 받기를 권합니다. 혼자서 싸매고 고민하지는 마시길 바랍니다. 책임을 져버리는 남자친구 보다 피가 이어진 가족이 낫고 가족보다 전문가의 상담이 낫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ely08
· 3년 전
내년부터 낙태가 합법화 되어요(위헌 판결은 벌써 몇 년 전에 났어요) 부추기는 건 아닌데 최악을 면할 선택지도 있으니까 불안해 하지 마세요. 전 낙태 반대하는 사람이지만 22살 대학생 인생도 소중하다고 생각해요. 남자친구는 앞으로도 잠수 타거나 할 거구요 기대하지를 말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