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만되면 우울해져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정신건강
z0906
2년 전
밤만되면 우울해져요.
주기적으로 우울한 시기가 찾아오는거같아요. 그 주기가 돌아왔는지 밤만되면 우울함이 극대화되네요. 가슴이 답답하고 눈물이나고 땅으로 꺼지는 느낌이에요. 예전엔 우울한 이유가 있었어요. 어렸을때부터 겪어왔던 가정사가 주된 이유였고 작년엔 반려견을 떠나보내면서 인생 최대의 고비가 찾아왔었죠. 이렇게 원래 우울한 이유를 스스로 어느정도는 알고있었고요. 그런데 이번엔 왜 내가 우울하고 힘든지 모르겠어요. 올해5월쯤에도 너무 힘들어져서 마인드카페통해서 상담치료도 두번 받았었는데 그때 선생님이 내면에 우울이 많아 장기치료로 가야한다고 했었는데 돈이없어서 계속 못했었거든요. 선생님이 뵙고싶네요... 이 우울한 기분이 너무 싫어요. 지금은 밤에만 이런다지만 더 심해져서 또 하루종일 우울해질까봐 죽고싶어질까봐 두렵기도하고요. 뭘 어떻게해야될지 모르겠어요.
불안힘들다의욕없음속상해불안해답답해걱정돼불면무서워스트레스공허해무기력해슬퍼스트레스받아괴로워외로워혼란스러워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11개, 댓글 2개
상담사 프로필
천민태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2년 전
우울로 인해 도움을 받고 싶으시군요.
#방법을 #함께 #고민해봐요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천민태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가슴이 답답하고 눈물이 나고 우울한 마음이 최근에도 많이 나타나시는군요. 비용때문에 상담을 받기 어려워서 스스로 어떻게 감당해야하는지 도움을 받고 싶으셔서 사연 남겨주셨네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담당하셨던 상담사 선생님 말씀처럼 우울이 깊은 경우 상담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울감은 이유가 명확한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않게 급작스럽게 이유를 모르는 우울이 찾아올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반려견과의 사별도 일부 원인이 될 수 있는 데, 그 이유는 반려견이 마카님에게 의미가 있던 존재였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일 반려견이 다른 가족들에게서 받지 못한 것을 주었다면 더욱 그럴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경우는 반려견을 떠나 보낸 애도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유로 상담을 진행하실 수 없다하니 방법을 두 가지 알려드립니다. 첫 번째 방법은 글쓰기를 해 보십시오. 일기를 쓰되 내가 세상에서 가장 따듯하게 느끼는 존재에게 말하듯이 쓰는 것입니다. 나의 이야기를 무조건적으로 받아줄 수 있을 것 같은 사람에게 쓰듯이 하는 것입니다. 글쓰기는 생각을 정리하고 표현하는 좋은 도구입니다. 마인드 카페에 글을 남기셔서 다른 마카님의 응원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두 번째 방법은 우울할 때 우울의 이유를 찾으려고 너무 애쓰지 않는 것입니다. 알 수 없는 우울이 급습할 때도 있습니다. 찾으려다가 찾아지지 않으면 스트레스가 가중됩니다. 그럴 때에는 우울이 찾아왔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내 머리속에 어떤 생각들이 흘러가는지 감정들이 지나가는지 가만히 두고 지켜보는 것입니다. 사실 두 번째 방법은 훈련해보지 않으면 쉽지 않습니다. 저의 상담에서 사용하는 방법이지만 오랜시간 상담을 받아서 마음에 힘이 길러진 사람이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럼에도 시도해보고 좋은 효과를 보시는 분도 있으셨습니다. 마지막 방법 한가지는 무료상담기관의 도움을 받는 것입니다. 1. 미성년이시면 학교의 Wee클래스나 Wee센터, 사시고 계신 지역의 청소년상담복지센터(전화번호 1388)에 전화하셔서 상담을 받으세요. 국가에서 운영하는 무료기관이고 24시간 상담문의가 가능하니 힘드실 때 전화거셔서 도움 청하시면 됩니다. 2. 대학생이시면 대학교의 학생상담센터나 만24세 이하 이시면 청소년과 동일하게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3. 만24세 이상이시면 정신건강복지센터의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상담은 한명의 상담선생님께 장기상담을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깊은 우울을 도움받으려면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마카님께서 어떤 방식이든 도움을 받으셔서 지금의 괴로움에서 편안해지시기를 두 손 모아 간절히 기원합니다.
hi94
2년 전
저도 항우울제먹고 불면증에 약도 먹어봤지만 금전문제로 치료가 어렵네요ㅠㅠ...동병상련 느끼고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