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서움을 어떻게 극복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무서움을 어떻게 극복할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aaaaah0
·3년 전
15살 중학생입니다. 몇주전에 아무생각없이 유튜브를 보다가 알고리즘에 의해 옛날에 발생한 무서운 사건에 대해 보게 되었고 그것이 궁금해서 인터넷에 찾아보았어요. 찾아보면서 그 사건뿐만아니라 관련된 것들도 찾아보았는데 그러한 사건에 대해 자세히 알게된게 처음이라 그 사건만 생각하면 너무 무서웠어요. 그 사건의 범인은 잡히지 않았다고 하는데 그러면 그런 무서운 사람들이 사회에 아직도 있다는 생각과 더불어 그 사건에 대해 찾아본것이 깜깜한 제 방이었던 탓에 한동안은 불꺼진 제 방에 들어가는 것도 무서웠고 편안해야 할 제 방에서 두려움에 떨었어요. 해가 지고 어두어지기 시작하면 심장이 쿵쾅대고 그랬었어요. 그런데 하루는 방에서 숙제를 하다가 몇시간전 학원에서부터 갑자기 왠지 모르게 무서워졌던게 커져서 혼자 눈물을 흘렸어요. 그런데 신기하게도 운 뒤부터 공포감이 조금씩 줄어들었고 이젠 방에 들어가서 꽤 편하게 있을수 있는 정도까지 괜찮아졌어요. 아직 약간 무서운 것을 어떻게해야 잘 이겨낼수 있을까요? 만약 나중에도 인터넷과 sns에 의해 무서운 사건에 대해 알게된다면 그땐 어떻게해야 할까요? (평소에도 귀신, 유령보다는 무서운 일을 저지르는 범인과 같은 사람을 더 무서워한지라 이번 일이 큰 공포심을 주었던것 같아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inni25
· 3년 전
저도 그런거에 많은 공포심을 얻었는데 이제는 호기심이 생기더라도 그만두어야 할 필요가 있어요. 저도 무서운게 싫어하는데 이상하게 공포영화 보고 그런 사건들도 알아보고 그랬는데 집에 혼자 있거나 밖에 혼자 있으면 공포에 사로 잡히고 가슴이 벌컥하더라고요. 그래서 그런거에 공포감을 느끼시면 호기심이 생겨도 하지마세요.. 몇년동안 지속돼요. 저는 그래서 sns 안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aaaah0 (글쓴이)
· 3년 전
@winni25 생각해보니 그렇네요... 앞으로는 호기심으로 무서운걸 찾아보지 않도록 해야겠어요. 그 호기심이 공포심으로 돌아올수 있다는걸 명심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