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나아가야될지 모르겠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이별|외로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어떻게 나아가야될지 모르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achievedream
·3년 전
안녕하세요. 최근들어 할일을 잘 못하고 있는 직장인입니다. 지금 당장의 문제는 너무 종합적이라 어느것도 제가 해결할 수 없지만 연애. 가족. 직장과 병행해야하는 공시생활에 많은 고민거리가 생겼어요. 일상전체가 흔들리니 이유없는 눈물도 많이 흘리고 워낙 감정적인 성격이라 한번씩 모든걸 손놓아 버리게되요. 우선 가장 제 멘탈이 흔들리게 하는것은 연애에요. 7년을 좋아했는데 성격이 서로 맞을때와 안맞을때가 너무 격차가 심해서 솔직하게 많이 싸우고 상처도 받고 어떤 사이인지 구분이 안갈정도에요. 이런 연애가 저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보다 안좋은영향에 타격이 너무 커서 그만 두고 정리하고싶다는 마음이 많이 들었고요. 요즘은 남과 비슷한 처지같아요. 가장 서운한건 대화를 잘안해요. 대화를해도 상대의말이 너무 가***혀있다 느껴서 이어가지도 못하겠고요. 최근에는 서로 같이 시간을 공유하는 시간은 1시간도 안되는것 같아요. 일이 더 중요하다 느껴지는데 아니라고 하지만 직장을 다닌 뒤로는 시간을 잘 못보내는게 가장 힘든 점이에요. 제 일을하고 여행도 친구랑 다니고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라는 말이 굉장히 밉더라고요. 제 시간을 오롯이 상대에게 쓰는게 부담스럽대요. 그런데 저외에 자신의 지인과 보내는 시간을 더 노력하는 모습도 이해가 안되서 많이 싸웠고 이제는 그냥 그러려니 놓게되었어요. 이런 저런 생각에 저는 연애를 하면서도 외로움을 느끼게되고 그런 제 연애와 결혼이 너무 힘들거 같다고 이야기 했는데 더 차가워지다 못해 이별을 준비하고 정리하더라고요. 그러고서 요즘은 심리 상담을 받는 중이라더라고요. 지금 처한 상황과 우리 관계가 힘들다며.. 너무 힘드네요.. 모든걸 억지로 손에 쥐고 있는건지 저도 같이 정리를 하는게 맞는건지 서로의 대화가 막히니 해결되지 않아요..
의욕없음혼란스러워트라우마답답해우울우울해외로워스트레스받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illy2
· 3년 전
본인을 힘들게 하고있는 것을 억지로 붙들고 있을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것들 전부 잡으려하면 그건 욕심이죠. 물론 정말 사랑하는 사람을 미련 하나 없이 놓아주기란 쉽지 않죠. 하지만 우리는 참 슬프게도 이런 현실에 살고있고 가끔은 타협하며 포기할 건 포기하기도 해야하죠. 본인이 살아가는데 있어서 이 연애가 정말 중요하다! 하는게 아니라면 마음의 준비를 하시는게 서로에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연애는 본인이 좀 더 안정적인 생활이 된 후에 해도 늦지 않았다고 생각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chievedream (글쓴이)
· 3년 전
@Lilly2 그렇죠.. 저하나 건사하기 힘든 상황에 너무 욕심낸거 같아요. 어렵지만 조금씩 마음을 내려 놓는 중이에요. 서로 힘든 사랑은 사랑이 아니라는 말이 맞는거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illy2
· 3년 전
맞아요. 사랑도 마음의 여유가 있어야지 남에게 줄 수 있는 법이죠. 천천히 쉬어가며 여유를 찾고나면 일도 사랑도 다시 좋은 모습으로 다가올 거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