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공황발작/장애인가요?
제가 며칠 전부터 조금만 스트레스를 받거나 그냥 좀 우울하거나 힘들다고 느껴지면 갑자기 불안해지면서 심장이 벌렁벌렁거리고 마구 뛰고 뭔가 패닉상태에 빠진 듯한 기분에 손이 막 떨렸었어요.
그런데 어제 갑자기 그냥 좀 힘들다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불안해지고 위에 말한 현상들이 나타나더니 갑자기 숨이 가빠지더니 턱턱 막히고 진짜로 몸이 터질거같이 숨이 막 꺽꺽때면서 넘어가는데 내쉬어지지가 않더라구요.
한 십분? 그러다가 숨이 쉬어지니까 온몸에 힘이 빠지고 뭔가 내가 내가 아닌거같고 정신이 몽롱 했습니다. 그리고 한 두시간 뒤에 또 똑같은 현상이 나타났어요.
그리고 오늘 그냥 별 생각 안했다고 해야되나 그냥 무슨 생각인지도 모르겠는 이런저런 생각들을 막 하는데 불안할게 없는데 갑자기 마구 불안하기 시작하더니 심장이 막 빨리 뛰고 또 똑같이 숨이 넘어가면서 잘 쉬어지지가 않았어요. 역시나 숨이 좀 쉬어지면 뭔가 손 발 머리가 다 저릿하면서 힘도 빠지고 제정신이 아닌 느낌이고.. 집에 혼자 있을 때는 그냥 좀 많이 놀라고 왜이러지 싶었는데 오늘 밖에서도 그러니까 무서웠어요.
친구가 오늘 보고 얘기듣더니 혹시 공황발작 아니냐 너 공황장애 의심해봐라 하는데 검색해서 찾아보니까 좀 아닌거같기도 하고 잘 모르겠네요. 이거 공황발작인가요? 공황발작이 일어난다고 무조건 공황장애는 아니라고 하더라구요. 공황장애까지 의심할 만 한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