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 치료 관련으로 궁금한 게 있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우울증|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우울증 치료 관련으로 궁금한 게 있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Bada0113
·3년 전
우울증 의심으로 정신과에 한 번 가볼까 싶은데 가는 게 맞나 싶어서 고민이되네요. 몇 가지 궁금한 게 있는데 답 부탁드려도 될까요? 1. 어릴 때부터 여러 일이 있어서 정신적으로 지쳤을 때엔 우울증 약만을 이용한 치료는 완치가 어렵나요? 근본적인 이유가 해결이 안 되면 약 먹어도 달라지는 게 있나요? 2. 우울증 약 효과가 정확히 뭔가요? 기분 조절? 아님 에너지 저하 된 게 극복이 되나요? 혹시 기억력 저하된 것도 좋아질 수 있나요? 약 꾸준히 먹다보면 똑같은 환경에 노출되어 있더라도 좀 더 살만해지나요? 3. 우울증이 맞다면. 지금 제 상태로 너무 힘들긴 한데, 우울증에 취한 나 자신에 조금 심취한 상태인 건지, 모든 걸 우울증을 핑계로 내새울 수 있을 거 같은 기분에 치료 하지 않고 방치해둬도 되지 않을까 싶거든요. 보통 우울증 걸린 분들도 이런 생각 하나요? 아니면 제가 우울증 아닌데 이런 생각을 할 가능성도 있나요? 4. 예전에 너무너무 힘들어서 학교 내 심리 상담을 하루 받았던 적이 있거든요. 제 얘기 하면서 감정 컨트롤이 안 되어서 펑펑 울었어요. 지금 또 심리상담 받으러 가서 제 얘기 꺼내면 말도 못하고 울기만 할 거 같은데, 이런 분들 꽤 있을까요? 울면서 상담 받고 싶진 않은데 어떻게 대처해야할까요? 감사합니당.
힘들다우울증트라우마답답해조울공허해불안무기력해의욕없음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askyard
· 3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우울증이랑 불안장애로 정신과 치료받고있는 고3학생입니다! 우연히 지나가다가 봤는데 저도 정신과 처음 가기전에 비슷한 고민을 했어서 도움드리고자 답변을 남겨봤어요! 1. 이건 자세한 사정을 듣고 전문의선생님이 판단하실 문제인 것 같아요. 그리고 약의 기능은 전반적인 상태개선으로 알고있어요. 2. 약 종류마다 다른데 제가 먹고 있는 건 극단적인 감정 절제, 전반적인 기분 개선 이정도로 알고 있어요. 이전보다는 약먹으면서 나아진 것 같긴해요! 그래도 가끔 자해충동이나 극단적인 감정이 들 때가 있기도 한데, 전반적인 기분은 정말 정말 조금씩 저도 모르게 나아진 것 같아요. 3. 이거 진짜 제가 제일 많이 한 생각이에요. 우울한 상태이면서도 그 핑계로 내가 할 일을 안하는건 아닌지, 정신과 다닌다고 유난떠는 건지 스스로 생각 많이 했어요 정말로요. 본인이 조금이라도 힘들다고 판단되시면 가서 상담해보시는게 어떨까요? 우울증 판단은 전문적인 테스트? 나 전문의 선생님이 해주시는게ㅜ가장 정확할 것 같아요 그럼 이만.. 행복하시길 바랄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ada0113 (글쓴이)
· 3년 전
@laskyard 친절한 답변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하나 더 여쭤보고 싶은 게 있는데, 그럼 정신과엔 얼마나 자주 가시나요?? 약 처방 받으려면 매달 들리시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askyard
· 3년 전
증상 안 좋을 때는 1주에 한 번씩 갔었고 최근엔 2~3주에 한 번씩 가고 있어요! 약도 방문하는 기간에 따라서 양 조절해서 처방해주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ada0113 (글쓴이)
· 3년 전
@laskyard 아하... 생각보다 자주 가셨네요 암튼 친절한 답 너무 감사드려요 편안한 밤 보내시고 파이팅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