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퍼ㅜ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대인]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슬퍼ㅜㅜ
커피콩_레벨_아이콘cry77
·4년 전
슬퍼요ㅜㅜ 아부도 나 고민에는 답장도 안달아주고 진짜 싫다ㅜㅜ내 고민은 고민도 아닌가봐ㅜㅜ 진짜 슬퍼ㅜㅜㅜ 나한테는 답글 하나도 안왔어 다른 글에는 댓글이 3개 넘게 있는데ㅜㅜ 치료사도 1개씩은 달려 있고ㅜㅜ 이거 하나만 물어보고 이 앱 지울라 했는데ㅜㅜ 이 앱 아무 도움이 안되ㅜㅜ 진짜 슬퍼ㅜㅜ 이 앱 지워버릴까? 밑에 하나만 물어볼라고 이 앱 깔고 해결되면 지울라 그랬는데ㅜㅜ 이거 해결 안되면 나 이거 안지워!!!!! 나도 지우고 싶거든ㅜㅜ 흔한남매 블로그 알려주기가 싫은가ㅜㅜ
짜증나불만이야의욕없음속상해화나질투나답답해우울실망이야우울해스트레스받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조진성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4년 전
안녕하세요^^
#질문
#답변
#궁금증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카페 상담사 조진성입니다.
📖 사연 요약
흔한남매 블로그를 물어보셨던 것 같은데 아무도 답을 달아주지 않아 서운하셨나봐요. 그전에 올리신 글 중에는 시험 내신 관련해서 적어주신게 있는데 다른 마카님들이 답을 달아주셨던 데다 저의 전문 분야가 아닌지라 답변을 달아드리지 못했는데 너무 서운해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워낙 많은 분들의 사연이 올라오고 답변을 다는 상담선생님의 수는 정해져있다보니 모든 사연에 답변을 달아드리지 못하는 점 이해해주셨으면 좋겠어요. 마카님만 차별해서 그러는게 아니라는 점 알아주시고, 서운하셨다면 마음 푸셨으면 좋겠습니다~
🔎 원인 분석
이번에 올려주신 사연 역시 흔한남매 블로그를 물어보신게 맞을지요? ‘흔한남매’ 만화책은 저도 알고 있지만, 흔한남매 블로그가 정확히 무얼 의미하는건지 명확하게 이해하기 어려워서 이번에도 속시원한 답변을 드리기는 어려울 것 같아 괜히 또 죄송한 마음이 드네요^^; 마카님도 마카님 나름대로 답답하실텐데 저도 답변을 못 해드릴 것 같아서 마음이 무겁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인드카페에서 얻고자 하는 것이 어떤 ‘지식’과 관련된 궁금한 점이라면, 그것이 무엇인지 조금 더 알기 쉽게 부연설명을 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지금은 그냥 ‘흔한남매 블로그’에 대해 궁금하다고 해주셨는데요. 이럴 때는 흔한남매가 무엇인지 간단하게 설명을 덧붙여 주시는 거에요. 예를 들어 ‘무슨무슨 채널에서 방송하고 있는 이러이러한 내용의 드라마, 네모네모를 무료로 볼 수 있는 사이트를 알고 싶어요‘ 라는 식으로 말이에요. 그러면 꼭 전문상담사 선생님들이 아니더라도 다른 마카 회원님들이 보시고 분명히 답변을 달아주실 것 같아요!
'마인드카페'는 상담 전문 어플리케이션으로, 지식과 관련된 답을 알려드리기보다는, 삶의 방향, 목표 설정, 자신에 대한 이해, 대인관계의 어려움 등 보다 심리적인 부분에서의 고민을 나누고 치유와 해결을 위한 방법을 함께 찾아가는 공간이라고 생각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마인드카페 앱을 지우지 마시고, 마음속에 고민이 있을때마다 자유롭게, 편하게 활용해주셨으면 좋겠어요^^ 마카님의 고민이 속시원히 해결되시기를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piurorong7
· 4년 전
그런질문은 네이ㅂ 지식인에 검색해보세요. 누군가는 질문해둿을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