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항상 끝이 좋지 않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대인]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저는 항상 끝이 좋지 않아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저는 예전부터 대인관계가 살짝 어려웠습니다 또래 아이들과도 그랬지만 어른들도 많이 불편합니다 저는 외동인데 어렸을때부터 어른들 사이에 혼자 많이 있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조용히 해야 할것 같고 제 마음대로 하지 못하고 몇십년을 버텨왔습니다 학원을 다닐 때는 선생님들한테 말도 잘 못하고 학원에서 약간 저를 힘들하게 하는 선배가 있었는데 저를 안좋게 보실까봐 제가 하고 싶은 얘기도 제대로 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다 항상 오해를 사고 끝이 좋지 않았습니다 학교에서도 제 또래 남자애들이 저를 한번 놀리고 때린 적이 있어서 제가 엄마한테 말씀드렸더니 선생님이 남자애들을 혼내주셨는데 주도한 남자애가 전학을 가고 그 남자애랑 놀던 애가 제 배를 때렸을때 선생님한테 두 번 맞았다고 하면 저를 안좋게 보실까봐 말 못하고 그러다 끝도 찝찝하게 끝납니다 착하고 좋게 보이고 싶었는데 만날 때마다 어떤 선생님이든 끝이 좋지 않자 이상함을 느껴 글을 써봤습니다 어떻게 해야 끝이 좋아질수 있을까요?
답답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yebyeee
· 3년 전
대인관계 자체를 너무 어렵게 생각하는 부분이 있으신 것 같아요. 이 글에서 봤을 때 그 이유가 또래들과 어려서부터 유대관계를 잘 맺지 못했고 어른들 사이에 있어서는 항상 존중을해야한다는 압박감이 있으신게 아닌가 싶네요. 한마디로 눈치를 너무 지니치게 많이 보시는 것 같아 속상하네요.. 오히려 남에게 불편함을 주지 않으려 했던 행동들이 오해를 사게 되어 그런 것 같아요. 사람은 표현을 하지 않으면 상대방은 모르거든요. 우선 표현하는 습관을 들이시는게 좋은 것 같아요. 가장 쉽게 접근하기 좋은 사람은 부모님일거에요. 우선 부모님에게 이런 고민을 털어 놓고 부모님에게 먼저 자신의 의시표현을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연습을 하다보면 다른 사람들에게도 자연스럽게 표현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물론 쉽지 않을거에요. 그래도 아주 조금씩 노력을 하다보면 어느새 나아진 자신을 발견할 수 있으리라 생각듭니다! 그 동안 정말 힘드셨겠어요..ㅜㅜ 저도 그랬거든요~ 힘내시길 바라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byebyeee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렇게는 생각 못해봤는데 앞으로는 열심히 노력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