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력 저하로 일상생활이 어렵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기억력 저하로 일상생활이 어렵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Lesste
·3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일반고에 다니는 고 1 여학생입니다. 성적은 그냥 중위권이고, 공부에 큰 흥미는 없는데 꾸역꾸역 해나가는 흔한 고등학생들 중 하나입니다. 최근 기억력이 심하게 떨어져서 걱정입니다. 선생님이 무슨 말씀을 하시면 그걸 의식적으로 듣고 기억하려 하는데도 뒤돌아서면 잊어버리게 되고, 단어나 시험범위를 암기할때도 말 그대로기억이 외우자마자 사라져서 이전보다 공부 시간이 배로 느는데 효율은 엄청나게 떨어지고 있습니다.그나마도 조금 지나면 다 잊어버려서 너무 화가 납니다. 이제는 오늘이 무슨 요일인지, 학교에서 제가 몇 반인지, 몇 번인지도 잘 기억이 안 날때가 있습니다.. 그냥 스트레스 받고 생각할 거리가 많아서 그렇다고 주변에서 말하길래 그런가보다 했는데 이 지경까지 오니 진짜 치매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공부 의욕도 점점 떨어져서 예전에는 항상 열심히 해보자는 마음도 있고, 학교 과제와 학원 숙제는 빠뜨리지 않고 열심히 준비했는데 이제는 그냥 멍하고, 공부를 할 이유가 없다고 느껴지고 끝없이 공허해요. 언제 학원을 가는지도 깜박거리네요.. 제 스스로 의지를 다잡으려고 해봤는데 전혀 통하질 않아서 미칠 것 같습니다. 이제는 학교에서 필요한 것을 준비하지 않아도 불안하지도 않네요. 몇 달 째 현실감각과 중요한 기준과 잣대가 완전히 사라진 것 같아 너무 혼란스럽고 불안하고 미쳐버리겠습니다...ㅠ 부모님은 심각하게 안 받아들이세요.. 말할 만한 친구도 없고 결국 여기다가 써봅니다. 제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의욕없음혼란스러워답답해괴로워망상무서워스트레스받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117r
· 3년 전
기억력 저하로 고통을 받고 계시다니, 저랑 나이가 비슷하셔서 그런지 너무 공감되네요 ㅠㅠㅠ 음.. 쪽지나 수첩에 메모하는 습관을 가져 보는건 어떨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esste (글쓴이)
· 3년 전
@117r 네ㅠ 그래서 메모지를 많이 쓰고 있고 핸드폰에도 배경화면에다 기억해야 할 것들을 다 적어놓는데 그것도 한계가 있더라고요.. 기억이 희미해지니까 제가 누군지도 희미해지고 의욕도 떨어지는 것 같군요. 댓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