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에 실패하고 자신감이 너무 떨어졌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고등학교|자신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입시에 실패하고 자신감이 너무 떨어졌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ab8r965j
·4년 전
저는 고등학교 때까지는 공부를 나름 잘하다는 편이었어요. 대학을 꽤 상위권 서울 4년제에 입학했는데 학교를 다니면서 그저그런 성적을 받았고 이렇다할 성과 없이 대학을 졸업했어요. 이후에 대학원 입시를 준비하게 됐는데 올해 입학 시험을 너무 터무니없이 못치는 바람에 재수를 하게 됐어요. 나이는 20대 후반을 향해 달려가고있는데 제가 해낼 수 있는지 자신도 없어지고 그냥 한심하다는 생각밖에 안들어요. 다시 또 떨어지면 어떡하지? 이런 생각이 계속 들어서 불안하고 가족들 말 한마디 한마디에 예민해졌어요. 자신감을 가지고 나는 할수있다 이렇게 생각하고싶은데도 솔직히 제가 할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얼마전엔 우연히 알게 된 친구가 저한테 너 공부 되게 잘하나보네? 이러는데 그 말이 너무나도 저랑은 멀게 느껴졌어요. 이런 생각이 계속되니까 제가 열심히했던 과거도 없었던 일같고 저는 잘하는게 하나도 없는 사람같아요. 목표하는 바가 있어도 제가 할 수 없을 것만 같으니까 목표도 목표라고 말하기 창피하고 그러다보니까 그냥 살아서 뭐해 지구가 폭발해버렸으면 좋겠다 막 이런 말도 안되는 생각도 들어요. 이걸 극복하고 목표의식이라도 다시 되찾아서 의욕이 생겼으면 좋겠어요. 어찌됐든 해내야하긴 하니까요. 이 어플도 처음 써보는데 정말 좋네요ㅎㅎ 제가 너무 징징거린거 같지만.. 좋은 답변 기다리겠습니다ㅎㅎ..
의욕없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ellow630
· 4년 전
잘 하는 게 없다뇨. 지금까지 너무 잘 해내신 것 같은 걸요? 꼭 높은 성적을 이루고, 커다란 뭔가를 해내야만 성공이고 성과를 얻어낸 게 아니라고 생각해요. 제 상황도 좋지 않기에 무슨 조언을 해야 할지 모르겠지만 전 이 글을 읽고 참 대단하다고 느꼈어요. 극복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모습이 멋있어요. 실패는 도전했다는 증거래요. 같이 힘내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