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관계가 너무 힘들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인간관계가 너무 힘들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같은 무리 속 에서 엄청 잘맞고 친하던 친구가 갑자기 태도가 바꼈어요. 처음엔 그냥 뭐 기분 안좋은 일이 있나보다 하고 넘겼지만 2주동안 시간이 갈수록 더 관계는 악화 됬어요 말을 걸어도 시큰둥 하게 반응하고 연락도 매번 꼬박꼬박 사소한 얘기더라도 같이 연락하면서 웃고 떠들고 했는데 갑자기 2주전부터 연락도 무시하고 제가 쫌만 어떠한 주제를 꺼내면 그냥 “어어 괜찮네” 이런식으로 대답하는거예요. 제가 평소에 이 친구가 원래 그런 성격이면 그려려니 하고 넘겼을 텐데 평소에는 진짜 활발하고 자기 얘기도 다 하고 그런 얘였어요 그런데 지금 저는 아무 이유도 모르고 이런 관계에 있어야하니깐 너무 힘이 들어요. 그 친구한테 “왜그러냐 내가 뭐 잘못한거 있냐” 물어보고싶어도 물어보면 뒤에서 같은무리의 다른 애들한테 “얘가 이렇게 왔는데?”라고 뒤에서 말 나올까봐 무서워서 얘기도 못하겠어요.. 저는 이친구와 진짜 오래 보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
답답해무서워스트레스받아무기력해힘들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dfyg
· 3년 전
상황이 더 악화될까봐 이야기를 못꺼내시고 있는것 같은데 오히려 계속 이상태로 혼자 속썩히시면 우리 쓰니님만 힘들어질것 같네요 진지하게 무슨 일 있냐? 아님 태도가 달라졌다 라고 말하시는건 어떨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fdfyg 진짜 속은 뭉들어질대로 뭉들어졌어요...ㅎ 조금 용기를 내서라도 그러는게 나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dfyg
· 3년 전
네. 쓰니님이 조금이라도 용기를 내야지만 이 상황이 어떻게든 되겠네요 상대방이 태도가 달라진건 혼자 끙끙대며 잘보일려고,혼자서 이 관계를 나아지게 할려고 해봤자 쓰니님만 힘들어질거에요 지금도 그렇잖아요 솔직하게 말하고 서로 바꿀려고 해야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Juliah
· 3년 전
그냥 다른 친구하고 지내세요 굳이 감정소비하지 마세요 결국 다치는건 본인이 되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