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너무 나약해요. 혼자서 일어설 줄도 모르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불안|자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저는 너무 나약해요. 혼자서 일어설 줄도 모르고 그렇다고 용기있게 남한테 얘기하지도 못해요. 조금이라도 문제가 생기거나 우울한 감정에 빠져들게 되면 칼부터 듭니다. 하루의 끝은 거의 자살시도인 것 같아요. 불안과 우울때문에 다른일은 하지도 못하고 무의미하게 시간을 낭비합니다. 지금 이렇게 솔직하게 제 얘기를 하는 거조차 버거워서 숨이 가빠집니다. 쓰다 보니까 다 제 잘못같고 더이상 말도 못하겠고 다시 숨고 싶습니다. 제가 어떻게 해야될까요.
무기력해신체증상힘들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천민태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4년 전
당신 잘못이 아니야.
#다른사람이
#그래서필요한거야
#마음이아픈건
#잘못이아니라
#그냥아픈거야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천민태입니다.
📖 사연 요약
불안과 우울 때문에 힘드시군요. 거기서 빠져나오지 못하는 본인이 한심하고 싫어져서 더욱 우울해지고 우울해지다 못해 혼자서 칼로 상처를 내시고 계신 것 같아요. 제가 마카님의 이야기를 잘 이해했을까요?
🔎 원인 분석
우울하고 불안하고 다른 일을 못하고 시간을 낭비하고 거기서 혼자서 벗어나지 못하는 자신이 견딜 수 없이 밉고 싫은가봅니다. 제가 만일 마카님을 지금 당장 설득할 수 있다면 제 모든 힘을 다 해서 설득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저의 전문인 심리학적인 견해를 밝혀서 마카님을 설득해 보려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시고 한 번 곰곰히 생각해 보시기를 바라봅니다. 우울하고 불안하고 다른 일을 못하는 지금의 성격들은 지금 당장의 나의 나약함으로 만들어진 것이 아닙니다. 아주 어린시절 엄마의 뱃속에서 나의 타고난 기질들이 만들어지고 부모님과의 관계에서 성격이 만들어지고 어른이 되면서 그 성격들이 굳어집니다. 즉, 지금의 나약함으로 인해 현재 힘듦을 겪고 있는 것이 아니라 아주 어린 시절부터 차근차근히 만들어져 지금의 와서 이런 현상들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우울하고 불안한 사람들은 자기탓을 많이 합니다. 모든 잘못된 일들도 자신의 성격이나 행동의 탓이라고 치부하다 못해 이 시간이 길어지면 나중에가서는 결국 모든 것이 잘못된 나의 존재 자체로 결론이 나 버립니다. 나의 존재가 잘못된 존재가 되어버리면 이 고통을 해결하기 위한 유일한 방법은 죽어버리는 것입니다. 하지만 '내 잘못이야! 내 의지가 약해서 그래! 라는 주장은' 사실이 아닙니다! 과거부터 차근차근히 만들어진 '우울'이라는 녀석이 하는 거짓말입니다. 이 '우울'이라는 녀석과 친해지면 안됩니다. 이 우울이 하는 말을 들어서는 안됩니다. 그리고 지금의 우울감은 아주 어린시절의 경험에 많은 영향을 받기 때문에 혼자서 스스로 의지로 노력한다고 해서 해결 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지금의 불안감과 우울감을 해결하기 위해 혼자서 하시기 보다 전문가의 도움을 꼭 받으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계속해서 나의 잘못을 곱씹게 되면 이 우울감은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마음의 아픔은 혼자의 의지로 해결 할 수 있는 분야가 아닙니다. 다리가 심하게 다치면 혼자서 일어날 수 없고 다른 사람의 도움이나 적어도 지팡이로 일어나서 꼭 병원에 가야합니다. 다리가 나을 때 까지는 일어서려 해서는 안됩니다. 그래야 뼈가 붙고 또 다시 혼자서 걸어다닐 수 있는 것입니다. 마음의 병도 똑같습니다. 전문가의 도움을 꼭 받으세요. 혼자서 해결할 수 없는 일도 있는 법입니다. 일어설 수 있을 때 까지 쉬어야 하고 마음전문가나 의사에게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그래야 비로소 스스로 일어설 수 있습니다. 제가 마카님을 설득하기 위해 모든 힘과 에너지를 쏟기에 마카님께 이 설득이 와 닿기만을 간절히 바랄뿐입니다.
이 글은 그저 하나의 참고에 불과합니다. 상담전문가 선생님들의 도움은 더 적극적으로 우울감을 해결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병원에 찾아가는 것도 방법도 제안합니다. 약물은 괴로움을 경감해 주고 우울감도 줄여줍니다. 자기 자신을 상처입히는 것을 중단할 수 있도록 두 손 모아 염원하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vvitaminC
· 4년 전
시간 무의미하게 쓰는건 만국공통인가봐 ㅋㅋ 나도 그러는데 ㅎㅎ 위로해주고싶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ㅠㅠㅠㅠ 그래도 내가 할수 있는건 힘내라고 하는거 바께 앖으니까 힘내!!!!❤️❤️❤️❤️❤️❤️❤️❤️❤️
커피콩_레벨_아이콘
ioi00ioi
· 4년 전
넌 잘못한거없어! 그리고, 그무서운 칼을꺼내어들 용기로~!!뭐든해보는건 어떨까? 그리고, 자기자신을 많이사랑해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