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위상하는 노래 잊는법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불안|폭력]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위상하는 노래 잊는법
커피콩_레벨_아이콘sossossossos
·4년 전
안녕하세요 방금 미안해 미안해 라는 성폭력과 관련된 노래를 호기심에 찾아봤다가 충격이 가시질 않아요... 아빠를 보면 항상 떠오를것같아서 미치겠습니다 이 노래 제 머릿속에서 없에는법 좀 알려주세요 ㅠ
트라우마불안불안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3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조진성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4년 전
억지로 잊으려 하지 않아도 돼요.
#괜찮아
#니잘못이 아니야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카페 상담사 조진성 입니다.
📖 사연 요약
사연을 보니 가슴이 철렁한 느낌을 받습니다. 미안해 미안해 라는 노래를 정확히 알지는 못하지만 성폭력과 관련된 노래인 것 같아요. 그런데 그 노래를 듣고 아빠의 모습이 떠올라서 마카님을 힘들게 하고 있나봐요.. 노래가 머리속에서 계속 떠올라서 더욱 불안하고 힘든 상황 같습니다.
🔎 원인 분석
성폭력과 관련된, 특히 친족에 의한 성폭력은 그 고통과 후유증을 감히 짐작하기 어렵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지금 마카님이 느끼고 계실 혼란스러움은 너무나 당연한 반응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제가 걱정되는 부분은, 이 문제와 관련해서 제대로 된 개입이 이루어졌는지 입니다. 현재 아버님과 같이 지내고 계시는지 여부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성 관련 사안은 발견 즉시 신고를 하도록 되어 있는 매우 엄중한 문제입니다. 또한 피해자의 신변보장을 최우선시 해야 합니다. 여기에 글을 남겨주셨다는 것은 그래도 어느정도 해당 문제를 직면할 용기가 생기셨다는 신호로 보입니다. 용기내 주셔서 고맙습니다. 이러한 한걸음들이 쌓여 마침내 마카님이 안전하게 보호받고 상처로부터 치유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성폭력과 관련된 상담기관을 안내해 드립니다. 성폭력 신고 112, 여성긴급전화 1366, 한국성폭력상담소 02-338-5801, 성희롱성폭력근절종합지원센터 02-735-7544, 한국여성의전화 02-2263-6465. 마카님과 비슷한 상처를 받으신 분들을 위해 노력하고 계신 사람들이 많이 있답니다. 부디 조금만 더 용기를 내시고 상담의 도움을 받으시길 부탁드립니다.
현재 마카님은 원치 않는 기억(누군가의 얼굴, 노래가사)이 떠오르는 이른바 트라우마 증상 중 하나인 '재경험'을 겪고 계신 것 같습니다. 이는 당시의 감정과 기억이 순식간에 떠올라 일상생활이 어려울 정도의 고통을 주는 것인데요. 이건 의지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닙니다. 반드시 제대로 된 대처와 상담 및 치료를 통해 치유받고 위로받으시길 당부드립니다. 또한 절대로 마카님의 잘못이 아닙니다. 떠오르는 것을 억지로 억누르고 잊으려 애쓰지 마시고, 보다 근본적인 문제의 해결을 위한 용기를 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여건이 되신다면 트라우마 관련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어느정도 마음의 준비가 되셨을 때 성폭력 전문 상담기관의 도움을 받아 지금껏 마카님을 괴롭혀 왔던 그 고통에서 조금씩 벗어나실 수 있기를 소망하고 응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hin0421
· 4년 전
저도 봤는데.... 잊기 힘들더라구요ㅋㅋ.. 전 그냥 그 생각이 들땐 딴 생각을 하거나 노래를 듣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Cinnamon2
· 4년 전
다른 노래를 들어보시는건 어떨까요? 저는 볼빨간사춘기 노래를 좋아해서 볼빨간사춘기 노래 모음을 자주 들어요. :) 시간이 지나면 그 노래도 잊혀질거에요, 화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ssossossos (글쓴이)
· 4년 전
저희 아빠가 더러운 성폭력 짓을 했었다는게 아닙니다 ㅠ..! 오해 하실까봐 말씀 드리는 거구요 댓글 너무너무 감사해요 덕분에 좋은정보 많이 얻었어요 :)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