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너무 싫어서 다 그만하고 싶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열등|자기혐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내가 너무 싫어서 다 그만하고 싶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firedog
·4년 전
내가 너무 싫어요. 내 얼굴도, 뚱뚱한 몸도, 멍청한 두뇌도, 잠을 많이 자는 한심하고 게으른 습성도, 내 인생도, 내 나이도, 내 학교도, 내 의지박약도, 그냥 모든 게 다 너무 싫고 다 그만두고 싶어요. 평생 나와 이렇게 싸우느니 그냥 죽어버리고 싶은데 (이미 시도한적 있었음) 근데 그 때 너무 너무 너무 아팠어서 겁이 나요. ㅋㅋㅋ.... 삶도 죽음도 제대로 못 선택하는 내가 너무 한심해서 또 싫어져요. 나를 응원하는 사람들도 속으로는 나를 멸시하는 것 같아요. 겉보기에는 그럭저럭 괜찮은 삶을 사는 것처럼 보인단 것도 알고, 내가 어떤 정말 힘든 사람들보다 훨씬 더 배부른(?) 환경이란 것도 알아요. 그런데 상대적인 열등감뿐 아니라, 그냥 절대적인 자기혐오가 심한 것 같아요. 저는 제가 세계1등이 되어도 제가 싫을 것 같아요. 저는 저를 또 실망시킬 것 같아서 무언가를 도전하는 게 꺼려져요. 내 몸이 싫어서 음식 하나도 마음껏 즐겁게 먹은 게 언제인지 모르겠어요. 왜 나는 이렇게 하등품으로 태어난 것 같을까요? 무슨 계기가 있어서가 아니라, 평생 이렇게 스스로를 싫어해왔는데.... 이런 생각에서 벗어날 수 있긴 할까요? 항상 나와 대결하고 투쟁하는 것 같아서 삶이 너무 힘들어요. 그냥 편해지고싶어요. 이유없이 매일 눈물이 나고 너무 벅차고 내가 너무 끔찍하고 다 그만하고 싶어요.
스트레스받아무기력해우울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rlove
· 4년 전
미카님 마음 저도 겪어봤기에 알아요. 내 자신이 너무 혐오스럽고, 데체 왜 태어났는지 나보다 힘든사람은 많은데 왜 이렇게 이기적으로 생각하는지, 제 자신이 정말 밉고 짜증났어요. 모든게 다 힘들어 죽으려고도 해봤죠. 그치만 알잖아요? 우린 무엇하나 나쁜게 없어요. 나 자신을 사랑할줄 알아야 내 주변도 신경을 쓸수있어요. 내 마음이 안정되면 내가 그동안 어떻게 행동해왔는지 깨닫게 돼요. 그리고 그걸 어떻게 고치고 풀어나갈지 생각할 수 있어요 나자신과 조금씩 마주하세요. 혼자가 어렵다면 상담선생님을 찾아가는 것도 방법이에요. 걱정마세요, 저도 미카님 같았지만. 지금은 저는 제자신을 사랑해요. 저도 나름 할 수 있는게 있으니까요, 재능도 꿈도 없지만 찾아가면 되니까요.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