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20대 후반을 달리고 있는데 철이 없는 것 같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대인|짝사랑]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나이가 20대 후반을 달리고 있는데 철이 없는 것 같아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문득 왜 그 생각이 드냐면 짝사랑하는 사람이랑 했던 톡을 둘러보고 있었어요. 이게 너무 매달리는 느낌도 들고 어떻게든 대화하려고 하고 이게 은근 상대방이 부담이 될 수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톡을 안하고 올 때까지 기다리는 데 생각해보니 그 사람에 대한 생각때문에 아무것도 못하는 것 같더라고요. 이게 성숙하지 못한 증거라고 생각됩니다. 말하는 것도 소심하고 아는 것도 많이 없고.. 말투도 자상하기보다는 나 좀 봐줘 같은 느낌이 있어서요. 성숙한 어른이 되기 위해서 작게나마 습관을 만들수 있는게 있을까요?
혼란스러워강박걱정돼외로워무기력해속상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3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문실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4년 전
성숙한 어른으로 거듭나는 법
#짝사랑
#성숙한사람
#매력적인사람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전문상담사 김문실입니다. 저의 프로필을 클릭하시면 저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는 짝사랑 상대와 함께 했던 대화내용을 보다가 스스로가 철이 없다는 생각이 드셨군요. 좋아하는 마음이 크다보니 어떻게든 대화하려고 노력하고, 그 사람에 대한 생각으로 아무것도 못하는 스스로가 성숙하지 못하다고 느껴졌나봐요.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 스스로가 많이 작게 느껴지는 마카님께 전문상담을 전해드립니다.
🔎 원인 분석
20대 후반이 되었는데도 짝사랑과 함께 했던 톡 안에서는 여전히 서툴고, 그 사람에 대한 생각으로 해야할 일을 제때에 끝마치지 못하고... 이런 스스로가 싫어 자책감이 느껴질 수 있지요. 그러나 이것은 마카님께서 상대방을 너무 좋아하기에 조금이라도 더 가까워지고 싶어서 하게 된 행동이라는 점을 기억하셨으면 해요. 흔히들 ‘사랑에는 나이가 없다’는 말을 하듯이, 누구라도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는 잘 보이고 싶은 마음이 너무 커져서 스스로가 부족해보였던 경험은 있을거에요. 그렇기에 이것이 마카님만 또래들에 비해서 성숙하지 못한 증거라고 생각하시기보다는, 그만큼 내가 지금 짝사랑하는 상대방에게 진심이라고 생각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또, 마카님께서는 짝사랑하는 상대방과의 대화에서 ‘말하는 것도 소심하고 아는 것도 많이 없다’고 생각하시는 군요. 이렇게 스스로에 대한 부정적 자기개념이 생겨나게 대신 이유는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그 상대방이 마카님의 호감을 사고 싶은 사람이기 때문일 가능성이 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점이 정말 스스로의 단점이라고 생각하고 이를 개선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보세요. 첫째로, ‘아는 것이 많은’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다양한 경험을 해보세요. 경험해본 것이 많고 식견이 넓은 사람은 이성 뿐만 아니라 모든 대인관계에서 매력 점수가 올라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분야를 가리지 않고 독서나 그림그리기, 체육활동, 제빵 등 자기만의 특기를 발달시켜 보세요. 이렇게 다양한 분야에 취미를 가지고, 독서를 많이 하여 화젯거리를 풍부하게 가질 수 있는 사람이 된다면 대인관계에서도 적극적인 태도가 생겨날 수 있고 주도권이 생겨날 수 있을 것입니다. 둘째로, 운동을 시작해보세요. 운동을 통해 자신의 몸에 대한 자신감이 생기고, 변화해가는 내 몸을 보면서 노력에 대한 댓가를 눈으로 확인하게 된다면 자연스럽게 마카님의 자존감도 높아질 수 있을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건강한 몸을 가지게 된다면 이성에게도 호감을 살 확률이 높아질 수 있을 거에요.
마카님께서 짝사랑하는 상대방과의 톡을 읽으면서 스스로의 미성숙함을 느끼게 되신 것은, 아마 그 순간의 마카님보다 다시 읽을 때의 마카님이 조금이나마 성장했기 때문일 것입니다. 좋아하는 사람에 대해 야속한 마음에 ‘왜 나를 좋아하지 않아’라며 비난하기보다는, 본인에게 문제점을 찾고 발전하기 위한 습관을 궁리하시는 마카님은 이미 충분히 사랑받을 자격이 있는 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기에 보다 용기 있게 본인의 매력을 어필하시고, 행복한 사랑을 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위와 같은 노력을 혼자 하시는게 힘이 드시다면, 언제든지 저에게 도움을 요청해주세요. 마카님의 성장을 응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zxcv1227
· 4년 전
그 짝사랑 상대와 대화 하고 싶다면 자기 이야기 꺼내 이야기 거리 만들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paceFinedist
· 4년 전
책을 읽어보세요. 하루에 10분이라도 투자해가면서 깊이있게 생각 할 수 있더라구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eacefultree
· 4년 전
다른 사람을 돕는 일은 어때요? 소소하게라도 남을 이해하고 돕고 배려하다보면 마음이 좀 넓어지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