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7시 반에 일어나서 8시 반까지 침대 위에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열등]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peacefultree
·4년 전
오늘은 7시 반에 일어나서 8시 반까지 침대 위에서 밍기적댔다. 갑자기 추워진 아침 공기에 침대 밖으로 나가서 움직이고 싶지 않았지만, 그래도 움직이지 않으면 더 우울해지기 쉽다는 사실을 너무나 잘 알기 때문에! 끙차끙차 무거운 몸을 움직여 가벼운 빨간색 카디건을 걸쳐입고 우유에 콘프레이크를 말아먹었다. 그리고 9시부터 9시반까지 명상을 했다. 명상이라고 하기도 뭐한데 사실은 그냥 눈을 감고 차분하게 내 생각과 감정을 관찰하는 것이다. 오늘 명상에서는 질투와 시기심, 후회, 두려움등이 올라왔다. 내가 이전에 했던 선택들에서 잘못됐던 부분들이 생각이 나면서, 왜 이전에는 내가 그렇게 불안감과 열등감에 압도 당해서 할 수 있는 일도 하지 못했을까? 그런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또 내 자신을 이해하고 따듯한 마음으로 바라보면, 또 그 때는 그 때 나름의 최선의 선택을 내린 것이 였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그런 후회에서 배울 점은 배우고, 오늘 내가 앞으로 해야할 일들에 집중하는 게 훨씬 중요하다는 생각도 들었다. 모든 것을 만족시키는 정답지는 없을 수도 있지만, 그래도 아 이정도면 괜찮네 하는 정답지를 찾기 위해서는 더 부지런히 내 마음을 관찰하고 여러가지 시도를 해봐야한다는 생각이 든다. 지금은 이제 달리기를 하러 가는 지하철 길이다. 지하철을 타고 10분 여가량 가야하는 공원이지만, 탁 트인 풍경과 한적한 분위기는 분명 그럴 가치가 있기에. 오늘도 가서 상쾌한 달리기를 하면서 머리를 맑게 하고, 몸을 더 튼튼하게 하고 오자!
부러워걱정돼평온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3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경례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4년 전
당신을 응원합니다.
#유혹
#떨쳐버림
#하루의 시작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폐 상담사 김경례 입니다.
📖 사연 요약
자신의 상태에 대해서 잘 알고 계시는 님 같아요. 명상을 하시면서 자신의 우울함을 들어 내기 위한 노력을 무단히 하시고 계시는 것 같군요. 명상을 하시면서 자신의 감정을 잘 들려다 보시는군요. 명상의 수준이 조금 높으신 분처럼 느껴 지기도 합니다. 명상이 자신의 생활에 많은 도움이 된 것으로 보여 집니다. 예전의 불안감, 열등감에 압도 당한 적에 대해서도 잠깐 생각을 하면서 자신에게 긍정의 신호를 보내어 주시는 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때 그 상황에 대해서 최선을 다하였고 후회한 적인 이었다면 그것에 대해서 배움을 남기고 또 다른 시도를 위해서 열심히 살아가시는 분 같아요. 님을 제가 잘 이해나요?
🔎 원인 분석
님의 고민을 짐작 보니 자김 자신이 잘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점검을 받고 싶어 하는 마음이 보입니다. 님의 글에서 두 가지 궁금증을 가지고 시작을 해보려 합니다. 우선 님이 명상을 통해서 본 하루의 감정을 어떻게 다스려 주시는지 그리고 예전의 불안감 열등감은 해소를 하셨는지? 우리의 감정은 어릴 적 경험을 한 것들이 무의식에 내재되어 있다가 어떠한 상황에서 불쑥 불청객 처럼 올라오곤 합니다. 대상관계에서는 관계에서 부터 감정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그러한 감정을 형성 시킨 대상은 누구였는지? 지금 현재 그 대상과의 관계는 어떠한지? 불쑥 올라온 감정의 뿌리는 무엇 인지에 대해서 고민을 해보시고 그 뿌리를 찾아서 인식하고 통찰하고 받아 들이기를 반복적으로 하셔야 될 것으로 보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명상을 통해서 바라본 자신의 감정을 해소 시켜주시도록 해주시고 과거의 불안감과 열등감을 탐색을 통해서 바라봐주었으면 좋겠습니다. 혼자서 힘이 든다면 노크를 해주세요 언제든지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항상 님을 응원합니다.
감정의 근본을 찾는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님의 일상이 지금 보다 더 활기차고 힘찬 하루를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hi063
· 4년 전
옙 "
커피콩_레벨_아이콘
ImAHumanbeing
· 4년 전
열심히 사시는 모습이 보기 좋네요 글쓴이분이 하루하루 성장하시는 모습이 멋있는 것 같아요 덕분에 많은 영감 얻고 갑니다 오늘 하루도 좋은 일만 가득하셨으면 좋겠어요 파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peacefultree (글쓴이)
· 4년 전
@ImAHumanbeing 고맙습니다. 하루 하루 더 성숙해져서 마음의 편안함을 얻고 현재에 더 온전히 머무를 수 있는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IamAHumanbeing 님의 하루에도 더 좋은 일들이 펼쳐지기를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