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남편에게 재수없게 말한다면 구타를 당했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부부|상담|이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Jennymin
·4년 전
어제 남편에게 재수없게 말한다면 구타를 당했어요 별거한 9개월 간 이상한 짓을 하고도 뭐가이렇게 나에게 당당한 걸까요? 다시 잘해보자 말은 하는데 전혀 진심이 느껴지지 않아요 제가 출근한 사이에 온라인 채팅을하고 수많은 여자들에 연락처 남편이 잠든 사이 난 남편에 핸드폰 을 보며 참단해하며 또 마음이 무너지고 어떻게 하나 생각 합니다 사람 마음은 수없이 많은 갈래로 갈라져 어디로 가야할지 몰라 주저하고 갈등 하는것같아요 머리로는 아닌데 하면서 난또 이런일로 가네요... 왜 이렇게 난 인연에 끈을 놓을수 없는건지 도와주세요 ...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경례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4년 전
내가 힘이 되어줄께요
#힘들겠다
#들어줄께
#우리같이
#함께해보자
소개글
마인드 카폐 상담사 김경례 입니다.
📖 사연 요약
하루하루가 지옥 같다는 느낌으로 생활을 하실 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9개월 간 별거를 한 상태였고 그 동안 남편은 다른 여자들과 채팅 한 것을 휴대폰을 통해 확인을 한 상태 인지만 남편은 당당하게 행동을 하였으며 어제는 단지 재수 없게 이야기 한다는 이유로 구타를 당해 억울하기도 하고 참담하기도 하지만 이른 상황에서도 남편과 이혼을 하지 못하고 또 다시 남편을 받아 드리는 상황이 반복되지만 인연을 끈을 끊지 못하는 주저하고 갈등하는 자신이 한심스럽기도 하고 두렵기도 하다는 말씀이죠 제가 잘 이해했는지 모르겠습니다.
🔎 원인 분석
이마고 부부 이론을 보면 부부는 어릴 적 부모님으로 부터 채우지 못한 부분을 채우려고 상대를 선택한다고 합니다. 연애를 할 시기에는 상대의 모든 부분이 긍정적으로 보여 나의 부족한 부분을 충분히 채울 수 있다는 생각으로 결혼을 한다고 합니다. 결혼 생활을 하면서 서로가 채우려고 만 하지 상대의 채우지 못한 부분을 채워 주려고 는 하지 않아 의사소통이 되지 않고 갈등이 생긴다고 합니다. 남편에게서 끌린 것이 무엇이었는지? 남편에게서 무엇을 바라고 있는지? 남편이 나에게 끌린 점은 무엇이었는지? 남편은 나에게 무엇을 바라는 것인지? 나는 어릴 적 아버지나 어머니에게서 무엇을 충족 시키지 못하였는지? 지금 남편에게서 채우지 못한 부분을 채우려 하고 있지는 않은 것인지? 과거 남편이 아닌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인연은 어떻게 유지되고 있는지 인연을 끝은 경험이 있는지 있다면 그 때의 감정은 어떠했는지? 탐색을 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우선 남편과 거리를 두세요. 만약의 경우를 대비하여 구타를 당한 흔적은 반드시 사직으로 남겨두시고 녹음을 할 수 있다면 녹음도 해두세요. 병원 진단서가 있다면 더욱더 도움이 됩니다. 혹시 남편이 휴대폰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믿을 수 있는 분에게 사진과 녹음 파일을 보내두시고 흔적은 지우세요. 혼자서 힘들 다면 언제든지 노크를 해주세요 힘이 되어 드리겠습니다.
부부관계에 대해서 진단을 할 수 있습니다. 남편과 같이 생활을 원하신다면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혹여 다른 방법을 원하시면서 대처 방법에 대해서 같이 할 수 있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diwooj
· 4년 전
마음이 아프네요.. 그런 사람한테 더 이상 감정낭비 하지 마세요. 뭐 복수나 보상심리 이딴것도 바라지 마요. 글쓴이님 감정소모가 아까우니까요. 답도없는 드러운 아저씨랑 꾸역꾸역 같이 살 필요 없습니다. 마음 정리는 일단 끊어내고 생각해도 늦지 않아요. 정리 다 하고 끊어내는건 세상에 없어요. 마음은 무뎌지는거지 정리되는게 아니니까요. 마음 강하게 먹으세요. 본인은 본인이 지켜야합니다. 제가 할 수 있는건 응원밖에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