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너무 힘든데..위로해주는 친구가 한명도 없어요,..어덯하죠..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고민|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요새너무 힘든데..위로해주는 친구가 한명도 없어요,..어덯하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Pshuya
·4년 전
저는..요새 너무힘들어요,..처음에는..단짝친구한테 털어놨는데...그것도 도움이 안돼고....5월달쯤에 아이돌이 돼고싶은데 엄마는 싫어하셔서..말하지못하고 앓았던걸로 난왜 안돼지...?남들처럼 할순 없을까...그렇게 고민이 돼다가.,4년짝사랑.,..그러다가..계속 속으로 앓으니,..우울증같은것도 오고..조금만 뛰어도 숨차고..숨도 잘안셔줘요...반모자,친구한테도 다털어봤지만..그때만 '힘내'그러고...금방잊어버리고.. .단짝도그랬어요.,그냥...조금이나마 나를 위로해주고,.조언해주면..좋을텐데...그냥,..어느순간부터 살기가 싫어졌어요...남들앞에서는 웃고 행복한척하지만....뒤에선 울고..맨날 화장실에서 울어요..괴롭고..가슴이 꽉 막히고...진짜 내가 왜이렇게 됐을까??생각이들고..엄마는 할머니땜에 스트레스 받고..저는 공부도 안돼고 맨날 유튜브만 보니..가까이 있는것도 잘 안보이게 돼고...하..그냥 내고민을 다털어놓고 조언해줄 친구한명만 있으면...하,..저어덯할까요??? 제이야기에..조금이나마 위로해주세요,ㅜㅠ
스트레스받아혼란스러워불안해분노조절두통괴로워외로워무기력해호흡곤란슬퍼우울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jh0107134
· 4년 전
그럼 제다 위로해드릴께요. 힘든 거 얘기해봐요. 지금까지 살아온 것만도 잘하신거예요. 그리고 운동을 한 번 해보세요. 몸이 힘들수록 오히려 정신이 강해져요. 하루에 한 번씩 햇살도 쬐면서 산책해보시고 활동적인 것들을 많이 해보세요. 분명 도움이 될거예요. 진정한 친구는 힘들 때 위로해주는 친구가 아니라 경사가 났을 때 진심으로 기뻐해주는 친구라고 해요. 그런 친구를 원한다면 님이 먼저 그런 친구가 되어주세요. 그럼 분명히 주변에 좋은 친구들이 생길거예요. 그리고 행복한 척 안해도 되요. 친구들도 다 상처가 있고 행복한 척하지만 사실은 그게 진짜로 행복해지는 방법이 아니란 걸 알잖아요. 아직 어리시니까 더 늦기전에 마음과 행동의 괴리는 빨리 고쳐야 나중에 탈이 적어요. 그냥 솔직하고 당당하게 사세요. 힘들면 힘들다, 짜증나면 짜증난다, 남에게 피해주지 않을 정도로 당당하게 사는 것 정돈 알잖아요. 변화가 쉽진 않겠지만 이미 변화는 시작됐고 여기서 좋아지느냐 나빠지느냐 차이인데 제 말대로 일주일동안이라도 해보세요. 분명히 마음이 편해지는 걸 느끼실 거예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shuya (글쓴이)
· 4년 전
@cjh0107134 감사해요..ㅜ위로가됐어요,..근데..왜남들앞에서 슬프다,짜증난다 표현해도 변화가 없는걸까요..ㅜ?
커피콩_레벨_아이콘
cjh0107134
· 4년 전
남들에게 어떤 반응을 기대하고 그런 표현을 해서 그래요. 내가 짜증난다 라고 말할 때 은연 중에 상개방이 공감해주고 얘기를 자세히 들어주길 바라지 않으신가요? 물론 사람이라면 그게 당연한거지만 지금 님의 상황에서는 자존감이 많이 떨어진 상태여서 상대방이 내가 원하는 대로 반응을 안해주면 내가 뭔가 잘못했나? 내 이러지? 이런 생각이 들거같아요. 현재 타인에게 너무 의존하기가 쉬운 상태인 것 같고 상대방을 너무 신경쓰는 것처럼 보여요. 우선 자신에게 집중하세요. 상대방이 어떻게 반응하든 이미지메이킹을 위한 말이 아니라 하고 싶은 말을 하세요. 그러다 보면 여러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자연스럽게 님이 원하는 모습이 되어갈 거예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shuya (글쓴이)
· 4년 전
@cjh0107134 감사해요..근데..저한테도 잘집중이 안돼는것 같네요,ㅜ
커피콩_레벨_아이콘
cjh0107134
· 4년 전
어떻게 처음부터 다 잘하겠어요. 처음엔 누구나 다 잘 안되요. 하다보면 실력이 느는거죠. 이렇게 시도하는 것 자체부터가 대단한거예요. 님은 칭찬받고 사랑받을 자격이 있어요. 지금도 잘하고 있어요. 빨리 나아지기 위해선 빨리 나아지고 싶다는 생각을 버리셔야되요. 조급함이 실수를 만들고 실수가 모여 실력이 되고 스스로 자괴감에 빠지면서 더 우울해질 수 있어요. 천천히 걸어도 돼요. 인생은 빠른 사람이 아니라 꾸준한 사람이 이기는 겁니다. 화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Pshuya (글쓴이)
· 4년 전
@cjh0107134 와..정말 위로가돼네요..ㅜ좋은 조언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yeon1027
· 4년 전
짝사랑 그거 엄청 힘든데 저도 해봤거든요..위로해주는 친구 저도 필요한데.. 제가 위로해드리는 친구해드릴게요!허락해줄 수 있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shuya (글쓴이)
· 4년 전
@yeon1027 네...!
커피콩_레벨_아이콘
Pshuya (글쓴이)
· 4년 전
@yeon1027 당연하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yeon1027
· 4년 전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