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후 혼자있으면 불안합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증후군]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취업 후 혼자있으면 불안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mingki90
·3년 전
저는 이곳저곳 다니며 손님들을 응대하는 직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여기저기 다니는게 매력적이라 생각했지만 일을 시작하고부터는 내 동네가 아닌 낯선 지역으로 출근하는 것 부터가 너무 두려워졌습니다.. 직장이 제가 살고있는 지역에서 한시간 걸리는 타지입니다. 아마 연고도 없고 친구도 없는 지역이라 더 외로운거겠지요..? 저는 자취 중인데 이 직업을 갖기 전에는 부모님댁에 잘 가지않았어요 귀찮기도해서요 그런데 요즘에는(이 일을 시작하고 부터) 쉬는 날에는 꼭 부모님 댁에 가서 쉬어야하고 자취방에 있으면 불안합니다 옆에 누가 있어야 안정감이 들어요 혼자 있는게 너무너무 싫어졌고 혼자있으면 마음이 불안하고 눈물이 납니다 펑펑 울어요..왜 이런건지 모르겠어요 같이 입사한 동기들 중 저 보다 더 멀리서 출근하는 동기도 잘적응하는데 저는 왜이렇게 모든게 낯설고 직장생각만하면 그만두고싶고 심지어 엄마가 보고싶어지기까지합니다.. 저 이전에는 전혀 이러지않았어요 그렇다고 부모님께 살가운 성격이 아닌데 일할때는 엄마까지 보고싶어져요.. 왜이런걸까요 선생님.. 사실 입사 후 직장내 괴롭힘이 있었고 올해 초에는 10년 키운 강아지가 떠났습니다.. 요즘에도 강아지생각에 매일 울고 흔히 말하는 펫로스증후군인가 싶어요 이 두가지 사건 때문에 마음이 힘들어서 그런걸까요?
슬퍼불안해외로워힘들다우울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reeze1011
· 3년 전
여러가지로 마음이 혼란스러우신 상황으로 보이네요 두가지 모두 쉽지않은 사건이라 상심이 크실 걸로 보입니다. 불안감과 상실감은 마주하기 참 어려운 감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