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내 유일한 장점이 인내심이라 생각했는데 이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공허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난 내 유일한 장점이 인내심이라 생각했는데 이제 그마저도 없어지는 것 같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6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경례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4년 전
내가 힘이 되어줄께
#힘들겠다
#들어줄께
#우리같이
#함께해보자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 카폐상담사 김경례입니다. 남겨주신 사연을 보니 힘들었겠다. 자신이 없어지는 공허감이 들었을지 그 마음이 전해지는 것 같아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고자 답변을 드립니다.
📖 사연 요약
공개사연 고민요약 짧은 고민의 글 속에서 마카님이 한없이 작아지는 듯한 느낌이 들어 공허감 마져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자신을 유지해온 장점이 어느 순간에 물거품 처럼 작아지는 자신이 한없이 보잘 것 없는 존재라는 생각만져 들었을 것 같군요. 마카님의 장점이 인내심 마져도 없어지는 상황이 지금 얼마나 견디기 힘들지 짧은 글이 말해주는 것 같습니다.
🔎 원인 분석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인내신 마져 바닥이 나 버리면 마카님은 너무나 공허질 것으로 보입니다. 자신의 장점이 인내심만 있는 것 같지만 꼭 그렇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마카님이 지금까지 견디어 온 것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인내심이 없어져 버린다면 우리는 또 다른 장점을 찾아서 긍정의 여행을 한 번 쯤 떠나보는 것도 참 좋을 듯 싶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제시 자신의 강점찾기를 해보아요. 자신의 강점 찾기가 힘들다면 나를 잘 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강점을 이야기 해달라고 해보세요.
상담을 통해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 자신의 강점 찾기를 통해 자신의 또 다른 면을 알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버티어 온 강점인 인내심 마져도 없어지는 상황에 대해서 대처 할 수 있는 방안을 찾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영석이아빠
· 18일 전
고뇌를 토로한 사람이 딱 세 사람 있습니다.하지만 여려가지 사유로 흡족하지 못합니다.혹시나 하여 녹크하였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영석이아빠
· 18일 전
생소하여 기대 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영석이아빠
· 18일 전
소금은 한마디로 무슨 뜻입니까?
커피콩_레벨_아이콘
영석이아빠
· 18일 전
소금같은 사람은 무슨 뜻인지
커피콩_레벨_아이콘
영석이아빠
· 18일 전
지금은 그만 담에 시간 넸으면?
커피콩_레벨_아이콘
영석이아빠
· 18일 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