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2학년 입니다. 현재 정해진 진로도 없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진로|고등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UJIhada
·4년 전
고등학교 2학년 입니다. 현재 정해진 진로도 없고 희망하는 과도 없습니다. 뷰티 쪽을 전공하고 싶은데 너무 늦었나라는 생각도 들구요. 부모님도 대학을 간 후에 해도 늦지 않다라고 말씀하세요. 대학을 갈 수 있는 성적은 되지만 공부를 더 하고 싶은 의욕도 없어서 시간 낭비인거 같아요.. 지금 상태는 아무것도 안하는 상태에요 어떻게 방향을 정하는것이 좋을까요?
답답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ll0n0lll
· 4년 전
뷰티쪽에서도 어느 쪽으로 가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전 늦었다고 생각합니다 뷰티 쪽으로 가신다면은 자격증도 따야하고 그 분야에 배우는 시간 적어도 6개월은 잡고 가야 하는데 대학가서 과제도 하면서 배우실수 있을지 잘 모르겠네요 ㅠㅠ 메이크업 쪽으로 배우고 있는 사람이에요 메이크업 국가 따면 해어도 딸려고 준비중입니다 거의 머리손질도 같이하니까요 거기에 추가적으로 분장도 배우시는 분들도 많고요 학원에서 배우시는 분들의 연령층은 거의 중3~고3이 거의 차지하고 있고요 고3분들중에서도 거의 한가지는 다 배우신분들이 있고 실기를 준비하시는분들이 대다수입니다. 대학간후에는 거의 힘들다고 보시면 돼요... 뷰티쪽은 경력을 보고 많이 뽑으시니까요 해보고 싶다면 해보셨으면 좋겠어요 공부 잘 하시면 필기는 금방 성공하실거고 실기는 실수만 안 하면 거의 된다고 하더라고여 !! 고2 지금이라도 도전 해보셨으면 해요 나중에 못해봐서 후회 하는것보다 해보고 후회하는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UJIhada (글쓴이)
· 4년 전
@lll0n0lll 저는 네일을 전공하고 싶은데 지금은 친구나 제 손에 간간히 하는 편이구요 배워서 대학보단 취직쪽을 선택하고 싶기도 하고 희망하는 과가 없는 상태라 이게 맞는 선택일지 고민이 돼서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ll0n0lll
· 4년 전
네일은 돈벌기 어렵다는건 알고계시는 거죠 알고 선택하셨을거라고 믿어요 전공으로 배우시면 기준이 조금씩 다르긴할거에요 제 친구는 어렵다고 하더라고요 네일은 학원 다니시면서 배우시는거 추천드려요 네일은 취직을 안 하더라도 네일팁을 만들어서 팔거나 하면 수익이 조금 생기기는 할거에요 음... 저희 부모님은 제가 원하는건 다 해주게 하는 스타일 이여서 그런지는 모르겠는데 전 해보고 후회하셨으면 해요 처음에는 제과제빵 배웠고요 두번째는 한식 배웠고요 그 다음은 네일 배웠어요 그리고 지금 메이크업 배우는중이에요 전 네일 필기 빼고는 다 쉬웠어요 한식 자격증만 따고 제빵은 배우다 말았어요 음... 잘사는 집안도 아니고 못사는 집안 쪽에 속해요 그래서 그런가 부모님이 더 열심히 많은걸 해보라고 하더라고요 그러다 꿈을 찾는거라면서요 뭔가를 도전해서 후회한건 아직 없어요 어쩌면 안해보고 후회하는게 제일 멍청한짓이라는걸 부모님이 알려주시려고 한게 아닐까 싶어요 한번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