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가 너무 어려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영어공부가 너무 어려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hj070707
·4년 전
저는 현재 중1인 여학생입니다 저는 수학 영어학원을 다니고 있는데요 수학은 재밌고 습득도 빨라서 좋은데 영어는 진짜 학원을 다녀도 무슨 말인지도 모르겠고 공부 할려는 의지가 있어도 너무 이해가 안가서 포기하고.. 그때 딱 수업들어도 그때 잠깐도 모르겠어요 그냥 한마디로 어떻게 배워도 모르겠어요 진짜 제 주변엔 아무도 믿어주지 않아요.. 영어공부가 뭐가 어렵냐면서 수학이 영어보다 어려운데 수학도 잘 하면서 왜 영어를 못하냐고.. 이래요 진짜 영어는 하기싫은데 수의사가 되고 싶어서 영어는 배워야 할거같고 진짜.. 스트레스 너무 많이 받아요 도와주세요
답답해힘들다속상해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8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ANA13
· 4년 전
공부에 너무 스트레스 받지마요 아직 중1이면 기회는 넘치고 남아요 자기가 잘 할수 있는거에 더 집중하셔도 되는 나이구요 고등학교 올라가면 내신 190~200받던 애들 다 후회하더라구요 중학교 때 좀만 더 놀걸, 추억 쌓을걸 .. 고등학교는 개인주의적인 성향이 강해서 사실 추억을 만들기 어려워요 아직 아름다운 중학교 생활을 공부라는 단어에 스트레스 받으면서 보내지 마요 아직 기회는 많아요, 그리고 노력하신 만큼 천천히 성장하실거에요 미래 수의사님 화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hj070707 (글쓴이)
· 4년 전
@DANA13 감사해요 ㅠㅜ
커피콩_레벨_아이콘
DoTu
· 4년 전
아직 어린 나이여서 상대적으로 귀는 트여있을거에요 지금 시작해도 늦지 않았으니까 너무 걱정 말아요 중학생이면 조금 더 친구와 놀거나 본인만의 시간을 가지라고 말해주고도 싶네요 영어가 이해하기 어려우면 애니메이션이나 영어 영화, 드라마를 자막 없이 보는 것도 꽤 도움이 돼요 처음에는 자막 있이 편한 마음으로 한 번 그 다음에는 자막 없이 한 번 그 다음에는 주인공들의 대사를 잘 들어보고 이 단어를 쓰는 것 같다, 이 어휘를 쓰는 것 같다 하고 문장문장에 좀 더 초점을 맞춰서 보고. 이런식으로 영드나 미드 혹은 영화를 쭉 보면 조금씩 실력이 느는 게 보일거에요 백지상태에서 무작정 문법이나 문장 구조를 배우려고 해도 흥미만 떨어지고 어려울 수 있거든요 저는 이렇게 어릴때부터 공부했는데, 문법은 다른 친구들보다 조금 떨어지더라도 문장 이해나 문제 풀이에는 거의 지장이 없을 정도였어요 아직 시간은 많으니 너무 불안해하지 말고 하나씩 차근차근 해 나가요 :) 미래에 꼭 멋진 수의사가 되길 바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j070707 (글쓴이)
· 4년 전
@DoTu 네!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yeen6
· 4년 전
저도 꿈이 간호사이고 지금 중1인 학생이에요. 저도 영어공부를 하는데 어려워요 하지만 저희는 아직이 시간과 기회가 많아요.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말고 또 못 한다고 자책하지 말고 노력한 만큼 크게 성공할거에요! 다른 친구들과 비교 하지말고 당신은 정말 멋진 수의사가 될거에요.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j070707 (글쓴이)
· 4년 전
@yeen6 감사해요! 같이 힘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e18
· 4년 전
안녕하세요 저도 중 1인데 영어 정말 어렵죠... 전 상대적으로 수학이 조금 더 어렵게 느껴지긴 하지만 공부가 어렵고 말고는 개인이 느끼기 나름이니까요 누가 영어보다 수학이 더 어렵다 해도 그게 절대적인 기준이 되지는 못 해요 ㅎㅎ 영어가 더 어려울 수도 있는 거죠 뭐 어떤 사람은 공부가 아예 어렵지 않을 수도 있잖아요? 원래 어렵다라는 건 사람마다 기준이 달라서 영어가 너무 싫고 어려워도 계속 영어 공부를 하다 보면 쉬워지는 날이 올 거예요 지금 수학 어디 배우고 계신지는 모르겠지만 수학도 기초부터 차근차근 해서 지금 배우고 있는 걸 배울 수 있는 거잖아요? 수학의 덧셈을 배우듯이 영어 쉬운 것 부터 차근차근 해 나가면 영어도 수학처럼 잘하게 될 거예요 수의사 꿈 꼭 이루길 바라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j070707 (글쓴이)
· 4년 전
@hae18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