섭식장애로 생활이 피폐해지고 있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중독|폭식|고등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섭식장애로 생활이 피폐해지고 있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wx777
·4년 전
식단,운동을 병행한 다이어트후에 식탐과 폭식증이 생겼습니다. 첫 3달동안 식단을 엄격하게 관리하여 치팅데이..? 라는것도 한번가지지 않았습니다. 날씬해져가는 몸을 보며 희열을 느꼈고, 무리한 다이어트였지만 진심으로 행복했습니다. 4달째될무렵 친구들의 약속을 계속해서 거절할 수 없어서 나가게된 약속자리가 잦아지면서 달고 짠 자극적인 음식에 뇌가 중독이 된것인지 이제 음식들을 절제할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과식에서 끝나면 좋은데 목구멍까지 음식을 기계처럼 밀어넣고, 음식맛이 느껴지지않는 상황에서도 눈 앞에 있는 음식을 다 먹지않으면 만족이되지않습니다. 폭식하게되는것이 두려워서 가족들에게 부탁해 숨겨두었던 간식들까지 다 찾아서 먹고있고,,,, 배부른걸 계속 느끼면서도 토할것같은 느낌이 와도 꾸역꾸역 먹습니다. 그리고 강박적으로 체중계위에 올라가서 당연히 먹은만큼 체중이 분다는 것을 알면서도 늘어난 몸무게를 보며 자기혐오감을 느끼고, 폭식을 참지못한 저를 자책합니다. 폭식이 하루에 한번 올만큼 너무 잦아 밤에 배가터질것같은 기분에 잠을 제대로 자지못합니다. 폭식때문에 살이찌는것이 매우 두렵고, 식단과 운동을 확실하게 병행했던 그때의 몸무게로 돌아갈 수 없다는 것은 알지만 마음속으로는 그때의 나와 지금의 나를 비교하며 자책하고... 살찌는게 무서워 구토도 시도해보았으나 실패하였습니다. 아직 먹토를 실행하지않은것은 다행이지만 시간이 지나면 다시 시도해볼것이고, 이게 습관이 된다면 얼마나 삶이 끔찍해진다는 것을 알기에 그 전에 폭식증을 고치고 싶습니다. 반복되는 폭식으로 인한 자기혐오감과 우울감을 가족에게 투사하는 저를보면서 정말 한심하다는 생각만 들었습니다. 자기혐오와 우울감이 반복되면서 고등학교시절 겪었던 피해망상, 어렸을적 겪은 트라우마까지 다시 되살아나고 있는것같습니다. 도와주세요..
섭식우울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uengeng
· 4년 전
스트레스가 많이 쌓이셨네요 힘드시겠어요 하지만 작성자님은 한심하지않아요 무려 3개월동안 열심히 노력하셨던거잖아요 폭식증 고치시기 힘들겠지만 지금 체중보다는 건강이 더 염려되서 삼시세끼를 꾸준히 챙겨드시고 운동을 한다면 기초대사량도 올라가서 괜찮지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