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재수를 하고 있는데 성적이 안 나와서 너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자괴감|모의고사]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지금 재수를 하고 있는데 성적이 안 나와서 너무 괴롭네요... 오늘 모의고사를 쳤는데 그동안 정말 열심히 공부했던 과목은 한 등급 정도밖에 안 올랐고, 자신있다 생각했던 과목은 2과목이나 등급이 떨어졌어요. 사실 재수도 정말 어렵게 시작했는데 생각한만큼 성적이 나오지 않아서 너무 자괴감 드네요. 이제 남은 시간은 두 달 남짓인데 작년같은 일이 또 되풀이될까봐 너무 무서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kgkghghdd
· 4년 전
얼마나 큰 부담감과 힘든 일들을 겪었을 지 상상이 안되네요. 정말 많이 힘드실 거 같아요. 제가 만약 마카님의 친구였다면 좋았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제가 마카님의 친구였다면 노력하고 버티고 주저 앉았다가 일어나는 마카님을 위해서 매일 마카님을 안아주면서 수고했다고 말하고 맛있는 사탕을 선물 했을 거에요. 정말 수고했어요. 불안한 마음이 들 때는 울면서 눈물과 함께 힘든 감정을 흘려보낸다는 생각을 해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제가 마카님과 같은 상황을 겪고 있지는 않지만 저도 정말 힘들 때 저런 생각을 하곤 해요. 그러면 저는 제 감정이 사알짝 텅 빈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 그러면 조금 그 감정에서 벗어날 수 있더라고요. 효과가 있을 지 없을 지는 확신할 수 없지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힘든 수험생 생활에 재도전을 하신 마카님이 너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매일을 노력하고 포기하고 싶고 힘들어도 다시 일어나는 마카님은 정말 대단한 사람입니다!!❤️❤️ 응원할게요. 이런 말 밖에 하지 못해서 미안합니다. 오늘도 수고하셨어요. 내일이 마카님께 오늘보다 더 나은 하루가 되기를 바랄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ubino
· 4년 전
열심히 했을때 결과가 그만큼 안나오면 그것만큼 속상하게 없는거같아..내가 지금까지 많은걸 결심하고 포기해왔던건 뭐가 되는 거지 이런생각도 들지만 그래서 수능 공부가 정말 어려운거 같아 내신공부랑 다르게 마치 마라톤을 하는 느낌이거든 멀리 돌아오면서 많을걸 보고 느낀많큼 얻는것도 많이 있을거야 조급해 하지말고 수능때까지 한번다시 열심히 해보자 수능이 끝나고 좋은 결과가 나온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겠지만 원하던 결과가 나오지 않더라도 너무 우울해 하지마 그 결과에서도 네가 얻는건 분명히 있을거야 세상에 쓸모없는 경험은 없어, 네가 재수하면서 했던 경험 느꼈던 감정 전부 인생의 귀감이 될거야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