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력증 때문에 침대 밖을 나갈 수 없어요 도와주세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무기력증|외로움|재택근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무기력증 때문에 침대 밖을 나갈 수 없어요 도와주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lavender2
·4년 전
저는 유학오면서 미국에 처음 왔고 여기서 직장도 다니면서 이제는 미국에 혼자 산지 5년정도 되었는데요. 미국은 코로나 사태가 한국하고는 비교도 할 수 없이 심각해서 (하루에 확진자가 한 동네에서만 1만명씩 나왔습니다) 집에 갇혀 산지 6개월이 다되어갑니다. 미국에 아무 친척도 연고도 없이 유학때문에 온거라 처음 몇년간은 우주속에 미아가 된것 같은 지독한 외로움을 겪어야 했어요. 나름 내린 해결방법이 사람들과 함께 있으면 그나마 에너지를 얻으면서 제 할일을 할 수 있길래 항상 혼자 있는 시간을 최소화하려고 평일에는 회사 끝나고 헬스장에서 운동 수업 듣고, 주말에는 모임/약속을 잡으면서 지내왔습니다. 이렇게 안하고 주말에 혼자 집에 있으면 저는 제 스스로 밥도 먹지 않아서 굶기가 일쑤였습니다.   코로나 사태가 터지면서 집에만 있게 되니 매일 회사일(재택근무)도 정말 꾸역꾸역 하고, 일끝나고 나면 뭘 하고 싶다는 동기부여가 잘안되고 무기력함이 몰려와 5개월째 밥도 잘 안챙겨먹어서 면역력도 많이 떨어져서 밤마다 두드러기로 고생하고 있습니다. 코로나가 곧 해결될 일이 아니라는것도 알고 이렇게 계속 반복하면 안되는것도 머리속으로 알지만 침대를 나와서 할일(밥먹기, 집청소하기, 운동하기 등)을 하는게 너무 어려워요. 제 소중한 일년의 반을 이렇게 침대 속에 보낸게 너무 스스로한테 싫은데 어디서 어떻게 고쳐야하는지 모르겠어요. 가족에게 연락해서 페이스톡으로 얼굴도 종종 보지만 제가 힘들어하는 모습 보이면 너무 슬퍼하실까봐 너무 자주는 못해요. 한국에 있는 친구들에게 하소연해도 순간만 위로받고 돌아서면 무기력한 제 모습에 정신이 아득합니다.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이렇게 글 올려봅니다. 무기력증 조금이나마 도움되는 조언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힘들다혼란스러워우울우울해외로워무기력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IDurLove
· 4년 전
저 같은 경우는 일정을 다른 사람들이랑 공유하며 서로 챙겨주는 것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모닝콜 목적으로 시작했던 카톡방이었는데 ... 실시간으로 서로 상태를 확인해 주는 방이 되었었죠. 예를 들어, A라는 사람이 "13시부터 14시까지 독서"라고 일정을 먼저 공유를 하면 같은 방에 있는 B, C, D, ... 등의 사람들이 13시가 되면 "A님 독서 하셨나요?" 하고 계속 물어보면서 재촉을 하는거죠. 그럼 A는 결국 하게 되어 있습니다. '독서하고 있는 인증샷'도 올려야 하고요. 혹은, 자신이 뭘 하고 있는지 계속 올리는 것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운동 중... 침대에서 뒹구는 중... 우울증 증상 발생... 등등 상태를 계속 공유를 하면 ... 같은 방에 있는 사람들이 Feedback을 하는 거죠. 우울증과 무기력증의 문제점이 해야할 일을 하지 못하게 되었을 때, 스스로를 의지 박약으로 단정짓게 되며 그런 현상들이 지속되었을 때, '자신은 못하는 인간'이다라고 무의식 중으로 계속 생각하게 되면서 아무 것도 못하는 상태가 되어 버리는 상황까지 되어 버립니다. 하지만 서로서로 챙겨주면서 작은 것들을 하나씩 실천하게 되면 자신감이 조금씩 생기면서 우울증과 무기력에서 벗어나게 됩니다. 제 경우는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kiss99
· 4년 전
우리딸도 미국에 있는데 재택근무 바쁘다고 카톡도 간단히 통화도 못하고 글쓴이님같이 지낼꺼 같네요.2년 되었는데 코로나 땜시 오도가도 못 하고 넘 보고 싶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zoey308
· 4년 전
고생 많으십니다.. 코로나 때문에.. 그 동안은 너무 잘 생활해오고 계셨는데 어떡해요.. 무기력증 극복에 제일 좋은게 운동이래요. 홈트라도 조금씩 해보심이 어떨지 조심스럽게 제안합니다.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