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이상한 걸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제가 이상한 걸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yunni0
·4년 전
친구들이 제가 자고있을때 만나자고 저도 모르게 약속이 생겼는데 제가 자고있느라 전화를 안받아서 그 약속이 취소되었어요.근데 제가 전화를 안받은 걸로 친구가 화를 내더라구요.저는 친구 마음 풀어주려고 미안하다고 사과는 했지만 내가 사과해야하는 일인가? 생각이 들어요.저는 그저 자고있었을 뿐이고 약속도 친구들이 잡은건데,, 이렇게 생각하는 제가 이상한 걸까요? 의견 말씀해 주세요 ,,
힘들다속상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HOCO0503
· 4년 전
제가 보기엔 마카님은 잘못 없어요. 마카님이 주무시는 동안에 친구분들끼리 약속을 잡고 약속이 취소된 건데 전화를 안 받았다고 화내는 건 좀 이상하잖아요. 그 친구분에게 마카님은 그저 주무시느라 전화를 못 받았을 뿐인데 그게 왜 마카님 잘못이냐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ig12345678
· 4년 전
마카님 잘못 하나도 없어요 괜히 죄책감 느끼지 마요 굳이 사과하지 않아도 되는데 친구랑 관계 유지가 중요하다면 사과 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마카님의 잘못이 아닌데도 사과를 요구하는 친구들은 멀리하는 게 좋아요 해줄 수 있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unni0 (글쓴이)
· 4년 전
@CHOCO0503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솔직히 이 문제로 계속해서 골골거리면서 한참을 고민했거든요.제 잘못이 아니라고 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나중에 그 친구들과 한번 얘기를 해봐야겠네요.정말정말 감사드려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yunni0 (글쓴이)
· 4년 전
@pig12345678 그 친구들이 지금 말해서 거의 절친인데 그 친구들을 멀리하는 것은 조금 저에겐 어려운 일 같아요,,그래도 한번 조언을 따라서 그 친구들에게 얘기는 해보려구요.죄책감 느끼지 말라는 말에 정말 너무 감동받았어요 ,,!정말정말 감사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