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일러스트레이터를 꿈꾸는 중2예요 지금 입시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저는 일러스트레이터를 꿈꾸는 중2예요 지금 입시준비는 전혀 안 하는 상태고 성적은 무난해요 음 아직은 막연한 꿈이긴한데 혹시 일러스트레이터분이나 미술 전공살려서 살아가시는 분있으면 장단점이랑 입시 많이 힘든지 알려주실 수 있으실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0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aces
· 4년 전
도망가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aces
· 4년 전
부탁이에요 도망가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faces 아ㅠㅜ그정도인가요..?ㅠㅜㅜ
커피콩_레벨_아이콘
faces
· 4년 전
학원마다 다르겠지만 나쁜 경우에는 입시 갈굼이 진짜 말로 표현할 수 없어요. 지금 저는 미대를 다니고 있는 사람으로써 말씀을 드리는거에요 참고로. 공부는 그나마 직장이라도 얻으면 돈벌이가 안정적이지 않지는 못할텐데 예술은 그 작품으로 누군가의 마음을 사지 못하면 외주를 받기도 힘들고요. 정말 유명한 사람이 되지는 못한다는 가정 하에 말하자면 외주가 정말 왔다 안왔다 해서 안들어올땐 진짜 빠듯하게 살아야 할 수도 있어요. 어딘가에 소속된게 아니라면. 일단 살면서 예체능이라고 무시당하는것도 결코 무시할 수 없고 건강 작살나요. 대학교 들어가기 전에도 고생 대학교 들어가서도 고생 졸업 하고 나서도 고생이에요, 물론 그렇다고 쓰니님이 정말 그 어떤것도 해내지 못할거야! 라는 의미는 결코 아니지만 최악의 경우를 결코 무시할 수는 없겠죠. 대학교 들어가면 재능이 있는 사람들과 스스로를 비교하게 되고 다른 사람들도 쓰니님을 비교하려 들 지도 몰라요, 심지어 그게 가족이 될 수도 있구요. 제일 큰게 뭔지 알려드릴까요? 그런 과정을 거치다 보면 미술을 사랑하지 않게 될 수도 있어요, 사랑을 놓을 만큼 너무너무 괴로워 질 수 있어요. 저를 포함한 많은 친구들이 그랬거든요. 그렇게 되면 쓰니님은 어떻게 하실건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aces
· 4년 전
쓰니님께 무조건 안돼를 외치려는게 아니에요. 쓰니님이 고려해야 할 상황들이 많다는걸 말하고 싶었어요. 쓰니님이 지금 예술의 길을 걸었다가 만약 어중간한 직업을 갖게 되면? 가족들도 쓰니님의 편이긴 힘들거에요. 난 잘될거야! 라는 생각도 좋지만 너무 큰 자기과신은 결국 독이 되어요. 특히 미래가 걸린 일에는. 마지막으로 건강도, 미래의 안정성도 다 떠나서 제일 큰 한가지만 여쭤볼게요. 정말 저 모든 일을 다 겪고도 예술을 사랑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하세요? 사랑하기에 포용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하세요? 할 수 있다면 쓰니님은 뭘 하셔야 하는지 잘 알거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그때 가서 돌아서려면 길은 유감스럽게도 거의 없다고 보시는게 나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aces
· 4년 전
마음이 바뀌지 않으셨다면 입시준비는 최대한 빨리 시작하세요. 대학교에선 입시에서 한건 잊으라 하겠지만 그래도 여전히 필요하니까요. 멘탈 단단히 붙잡으시고요. 부디 행운을 빌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aces
· 4년 전
.. 미안해요, 너무 부정적인 말들로 가득했다. 자기가 좋아하는 걸 평생 하며 산다는 것 또한 나름의 큰 축복이에요. 저도 그걸 쫓아 온거고요. 하지만 모든것이 마냥 행복하고 달콤할 수 만은 없더라고요. 하지만 그걸 정말 평생 사랑할 수 있을지. 수많은 유명한 일러스트레이터중에 하나가 정말 내가 될 수 있을지 그리고 나는 그에 맞는 준비를 하고 있는지. 곰곰히 생각해 주기를 바래요. 기쁜 소식은 아직 막 그렇게 늦지는 않았다는거. 당장은 미술을 하면서도 공부는 놓지 않기를 바래요. 아직은, 생각할 시간이 아예 없지는 않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aces
· 4년 전
더 자세한 이야기를 원한다면 저를 한번 더 불러주세요. 아니라면 파이팅.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faces 헉...현실적으로 이렇게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감사해요ㅠㅜ 진짜 별생각없었는데 한대 얻어 맞은 느낌..저 진짜 생각없었나봐요 다시 한 번 진짜 고맙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faces
· 4년 전
빨리 도망가요. 어서. 한국에서 공부는 하기 힘들지만 예술은 하기도 힘들고 미래도 불투명하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