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열심히 하려고 노력하지만 예술계도 결국 노력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xoxoioi
·4년 전
나는 열심히 하려고 노력하지만 예술계도 결국 노력을 보는게 아닌 패스트푸드같은 곳인걸까란 생각이 든다 새로 누군가가 오자 이제 한달도 안 다닌 나는 웬지 소외된 기분이 든다 아니 기분나쁠 상황들이다 그럼에도 나는 노력하고 싶다 한예종에 가고 싶은 이유는 사실 그걸 물어보는 이들은 미사여구를 듣고 싶은 거 같다 나는...사랑받고싶어서 간다 돈을 벌고 열심히 노력해서 사랑받고 싶어서...딱 그 이유였다 하지만 사람들은 더 이유를 원하는것 같다 자소서같은....사실 죽고 싶은 기분이 많이 들지만 난 웃어야 한다 그래야하니까 환청이 들려도 나는 애써 열심히 산다 그래야하니까....행복해질거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jsksisu
· 4년 전
예술쪽 준비를 하다가 스스로 답을 찾지 못하고 그래픽디자인으로 노선을 바꾼 사람입니다. 예술쪽은 결과가 나오기까지 시간이 굉장히 오래걸리는것 같아요, 딱히 정해진 답도 없고 , 자신의 세계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다른사람이 보면 바보같아보일수도있는 온갖 실험들을 1000번정도 쌓아야 뭔가 나올까말까한 외로운 길 같습니다. 작가가 되어가는 오랜 기간동안 쉽사리 인정받을 수 없으니 동기부여도 힘들고 미래에 대한 불안함이 많으실것 같아요. 그렇기에 인증된 우수한 기관인 한예종에 합격을 한다는 것은 남들에게 인정도 받을 수 있고 큰 동기부여가 될 것 같습니다. 준비하고 계시는 중이라면 응원 드립니다! 그렇지만 예술가의 길은 데뷔까지 10년,20년이상 고독하게 걸어야 하는 것 같습니다. 한예종이 최고의 학교라는것, 좋은 수업과 지원을 받을 수 있는것은 맞겠지만, 3-4년은 예술가의 인생에서 극히 일부분의 과정입니다. 합격 불합격에 너무 부담을 가지실 필요는없는것같습니다. 어느학교를 나오든 나오지 않았든, 스스로 '예술가 '라는 이름을 걸고 10년 이상 버티는 사람들이 살아남는것 같습니다. 10년동안 1000번정도 시행착오가 있을것이라 생각하시고 하나하나 부담가지시지말고 천천히 한걸음씩 걸어가셔도 좋을것같습니다. 글쓴이님이 걸어가실 예술가의 길 응원합니다. 현직 예술가들이 직접 겪고 극복해 온 좌절, 고민, 슬럼프 에 대해 인터뷰한 'Art fear'라는 책도 추천드립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xoxoioi (글쓴이)
· 4년 전
@ijsksisu 감사합니다 저는....마지막소원이거든요 저곳이요 참고로 저는 배우예요 꿈이...그리고 이제 막 시작했고요 말씀중에 살아남는 이는 10년이상 버티는 사람이란 말이 인상깊네요 아 그리고 마지막그 책 읽어보겠습니다 아마 저에게 도움이 될 듯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