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3학생입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중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고3학생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qkrtjwns
·4년 전
저는 부족하지않는 행복한 가정에서 자라왔어요. 그러다 중학교때부터 의사의 꿈을 키우면서, 공부도 정말 열심히하고 내신도 탄탄하게 잘 만들어 놨어요. 고2까지는요.. 이번에 코로나19가 터지면서, 학교 수업도 못듣는데 내가 왜 열심히 해야하지? 하면서 그냥 다 놔버리고 싶었어요. 그리고 이번에 전공의들 시위 하는거 보면서 내가 저런 곳에서 눈치받으며 고생해야하나 하며 갑자기 목표가 사라지고 공부도 하기 싫고 다 때려치고 싶어요. 그냥 놔도 돼는걸까요?
스트레스받아혼란스러워의욕없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y8334
· 4년 전
중학교때부터 꿈을 꾸어왔다면 대략 5년이라는 시간동안 달려왔다는 것인데 이 몇개월만으로 모든것을 놓아버리는 것은 아깝지 않을까요?? 지금 고민자님께서 고민하시는것도 그 5 년이라는 시간이 소중하기에 이 감정으로 모든것을 놓아버려도 될까..? 이런 고민이 드시는 거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의사라는 꿈만이 세상에 있는것은 아니니까요 다른 꿈을 꿀수도 있는 나를 위해 준비하는것이라고생각하는 것은 어떨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e0628
· 4년 전
이번 시국으로 가장 힘든시기를 겪고 있는 분들중 하나가 고3분들이라 생각해요...제가 아는 고3언니들도 다 내가 지금 뭘하고있는지 왜 사는지 모르겠다 하고 다 ***같고 놔버리고 싶다 하면서 저한테 매달리다시피 쏟아내는데 너무 안타깝더라구요.. 마카님은 또 얼마나 힘드실까요 꿈을 향해 달려왔는데 모든게 무너져버린 기분이 드실거같아요..하지만 여기서 모든걸 놓고 멈추기엔 마카님은 아직 너무 어려요 저는 마카님의 꿈을 위해 몇번이던지 부딪히며 주저앉더라도 멈추지 않고 앞으로 나가가는 강인한 사람이 됬으면 좋겠어요 마카님의 꿈을 응원해요 진심으로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