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고민이 뭔지 모르겠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자살|정신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내 고민이 뭔지 모르겠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너무 오래되어 고민이 뭔지 모르겠고 우울함을 느낀다고는 생각하고있어요. 그리고 툭하면 화부터나고 짜증부터나요. 그리고 이젠 아주간단한단어도 기억이 나지않더라구요... 매번 물체나 무언가를 설명함으로써 상대가 단어를 맞추는 것이 대화의 흐름이예요. 너무오래되어 그런가 고민이 뭔지 우울함이 뭔지 모르는 상태가되었어요. 종종 그냥 아무이유없이 자살도생각해요. 도전까지는 아니고 아 삶에 이유가 있나 죽으면편하겠다 생각도하면서 또는 살인충동을 느껴요.화가 나면 저새끼 죽여버리고싶다. 코로나가걸려서 디졌으면좋겠다 이런생각해요. 한마디로 감정의 적당선이 없어요... 그리고 너무화나고 기분좋지않을때는 식욕이 없어요. 일주일을 굶을때도 있어요.. 이러는 나는 정신과에가서 약물치료를 해야하는걸까요..?
불만이야짜증나힘들다의욕없음신체증상불안해트라우마답답해두통어지러움걱정돼불면우울해충동_폭력자고싶다무기력해분노조절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불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aylightmoon
· 4년 전
혹시 감정이 억눌린 경험이 있진 않으신지요? 스스로, 감정을 있는 그대로 느껴보신적이 없으시진 않으신지요, 어디서 읽었는데 대부분의 정서적 어려움은 내 자신이 나와 친하지 않아서, 감정을 있는 그대로 느껴본적이 없다 보니 작은 문제도 악화되어 큰 힘듬으로 커지는 경우가 많다고 하더라고요. 심리학 좋아하는 사람인데, 혹시나 도움될까 끄적끄적해봅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Daylightmoon 음... 감정을 있는 그대로 느껴본다... 라는게 정확히 어떤느낌인지 와닿지않아서 잘모르겠어요ㅠㅜ 억눌린다라는게 화가날때나 할말있을때 말을 안한다는걸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aylightmoon
· 4년 전
그쵸! 더 정확히 파고들자면 자기 스스로 화 내면 안된다, 울면 약한거다 등등 자신의 감정을 통제하는 것도 포함되고요. 제가 전문인은 아니기에 혹시나, 제가 잘못 알고 있거나 잘못 조언하는 걸수도 있어서 참고 정도만 해주시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