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친한테 연락하고 싶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가치관|유학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전남친한테 연락하고 싶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전남친이 친구가 많은 편이에요. 남자 여자 상관없이 많지만 특히 여사친이 많아요. 헤어진 이유도 우선순위에서 매번 밀리는 기분이라 헤어졌거든요. 근데 그거 빼면 너무 좋은 사람이라 연락하고 싶고 보고싶고 그래요. 그런데 그러기에 그사람은 30살 될때까지 연애도 거의 안하고 상처받기 싫어서 마음을 잘 안주는 스타일이거든요. 왜 여자친구랑 친구랑 구별해야하는지 모르겠대요.. 저는 정말 그사람이 좋고 내 인생에서는 그사람이 일순위인데 그사람은 아닌 게 힘들어서 헤어지자했어요. 물론 그의 가치관을 아예 이해하지 못하는 건 아니에요. 하지만 저는 사랑을 하면 불같이 하는 스타일이라 (전연애도 4년 넘게 뜨겁게 했어요) 제게 전남친이 일순위인 만큼 전남친도 일순위였으면 했나봐요..그래서 연락하고 싶어도 어차피 변하지 않을 걸 알아서..못하겠어요. 전남친이 저를 서운하게 하는 일이 종종 있었는데 (제 선약이 일이나 다른 약속때문에 밀린다든지, 평소에 만나면 피곤해하는 거, 여사친이 자기이름 + 공주로 지정해놓은 이름 계속 갖고 있던 거, 전남친이 유학생인데 출국날 여사친 출현으로 배웅 제대로 못한 거..그리고 그 날 둘이 찍은 사진 인스타스토리에 올렸더라고요. 저는 사귀는 거 굳이 밝히진 않은 상태라 빠져있었어요..) 제가 서운하다고 얘기해도 전남친은 미안하다고 하지만 자기가 뭘 어떨게 해야 하는지 모르겠다고 해요. 저도 전남친의 인간관계를 끊고 싶지도 않고 오히려 응원하고 싶은데.. 이해심 많은 여자친구이고 싶은데 그게 잘 안돼서 헤어졌어요...전남친은 절 그렇게 안좋아하는데 제가 매달리는 걸 세상사람들이 알게 되는 게 부끄러워요. 그런데도 너무 좋아했어서 연락하고 싶고..그래요. 유학가서 연락도 만나는 것도 힘든데...다 감안할 수 있을 정도로요..근데 어차피 전남친은 연애없이 30년 살아왔고.. 연애가 별로 중요하지도 않고..앞으로도 안 할 거 알아서...고민이에요.. 물론 저는 아직 어리고 예쁘고 능력도 있고 해서 새로 연애를 하려면 할 수 있고 뜨겁게 사랑할 수 있을 걸 알아요. 그런데 이 사람이 너무 좋은 사람이라 연애의 즐거움을 모르는 게 안타깝네요.. 다시 만나자 하면 그사람 성격상 다시 만날 거에요..그런데 다시 만난다고 해도..똑같이 저는 전남친의 우선순위에서 밀리겠죠..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힘들다혼란스러워화나재회가치관공허해연락연애전남친슬퍼의욕없음우울속상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eall
· 4년 전
사람을 잊는건 진짜 참 어려운 거 같아요 몇 번을 해봐도 적응 안 되고 이 글을 읽고 나서 글쓴이가 얼마나 전남친분을 그리워하시는지 느껴져서 더 속상하네요 세상에는 다양한 가치관을 가진사람들이 있고 존중해야할 건 맞지만 글쓴이는 충분히 사랑받을 가치 있는 사람이세요 여자친구있는 남자한테 그런식으로 행동하는 여사친 에 말도 안 되는 사고방식에 이해심 안 가져도 돼요 사랑받아도 모자라요 흔한 위로지만 나를 더 아껴주고 사랑해줄 사람은 나타날거예요 그런 사람과 연애했으면 좋겠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neall 따듯한 말씀 너무 감사해요 ㅎㅎ 덕분에 자신감도 생기고 기분도 좋아졌어요.. 말도안되는 사고방식이라는 말이 자책하던 저를 풀어주는 기분이에요.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