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머리가 너무 없는 거 같아서 고민이에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진로|취업]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일머리가 너무 없는 거 같아서 고민이에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안녕하세요 20살 직딩이입니다 옛날부터 공부랑은 안 맞다고 생각이 들어서 기술직으로 진로를 잡게 되었고 제과제빵에 관심이 생겨 학원을 다니며 자격증을 취득한 후 바로 취업했어요 그것까진 좋았는데 벌써 일한지 한달째가 다 되어 가는데도 아직 실수가 잦고 좀 어리버리하는 면이 있어서 고민입니다...계약직을 마치고 오늘 정규직 계약서를 썼는데 실장님께서 하시는 말씀이 아직 미숙한 점이 많다고 더 많이 노력해야 한다고 하시더군요... 스스로도 그 점을 느꼈기 때문에 더 속상했습니다. 제가 나이도 어리고 첫 직장인 것을 감안해 그간의 실수들을 눈감아주시고 정규직 전환을 해주신 것 같은데 감사하면서도 한편으로는 걱정이 많아요 제가 말귀를 잘 못 알아듣고 어리버리하는 면이 많아서 앞으로 잘 해낼 수 있을지 너무 걱정됩니다..첫 직장인 만큼 정말 잘하고 싶고 오래 다니고 싶은데 계속 실수하다 잘리는 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고...주변 사람들이 뭐라 하지 않아도 실수할 때마다 스스로 한심하게 느껴질 때가 많아요 회사 사이트 들어가서 제품 보면서 달달 외우는 등 어떻게든 잘하려고 노력해보고 있는데 맘처럼 쉽지가 않습니다.. 저처럼 일머리가 없고 어리버리해도 죽도록 달달 외우면 나아질까요 ㅠㅠ 앞으로 배울게 아직 많은데 잘 해낼수 있을지 걱정됩니다...
속상해걱정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apwap
· 4년 전
한달 됏고 첫직장인데 당연히 힘들져 ㅠ실장님도 다 이해하지만 그래도 현장은 실전이니 조금더 힘내주길 바라는 마음에서 그렇게 말씀하신거 같아요 ㅠ 그리고 심각하면 정직원채용 안하셧을거에요. 일머리도 일을 하다보면 생기는 노하우로 형성되는거라 첨부터 자책말아요 ㅜ 이제 한달인데.. 일이 안늘어도 같은직장 사람들과 좋은 관계 유지하며 버텨내는 것도 사회생활의 일부에용 업무숙련도가 늘기까지 버티는힘을 길러봅시다 파이팅!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wapwap 감사합니다 ㅠㅠㅠㅠ 심각하면 정직원 채용 안 하셨을거란 말에서 안심이 됐어요... 계속 버티면서 열심히 하면 저도 다른 분들처럼 능숙하게 잘 할 수 있겠죠? 진심 어린 격려 정말 감사드려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73b6e06a18d2a66bd97 조언 감사해요ㅠㅠ 그래도 오늘은 별다른 실수 없이 잘 하고 있어요..!! 충분히 잘 할 것 같다는 말에 힘이 납니다 ㅎㅎ 너무 고민하지 않고 열심히 노력해볼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apwap
· 4년 전
넵~~ 다 시간이 드는 일이니 화이팅해요! 지금 충분히 잘하고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