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도망치고 싶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수면|고등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그냥 도망치고 싶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주변의 시선과 압박, 그리고 자괴감 방지를 위해 공부하고 있는 한 16살 중학생입니다 성적을 위해 노력하면 할수록 감정이 무뎌지고 답답함이 쌓여가는데 주변을 둘러보니 그걸 풀 곳은 아무데도 없어요 모두 제가 힘든 걸 말하려고 하면 네가 뭐가 힘든 거냐며 세상에는 너보다 힘든 사람 훨씬 많다고 그냥 견디라고만 해요 아무도 제가 성적을 유지하고 다른 이들과의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뼈를 깎는 노력을 하는지 몰라요 제가 고등학교 수준의 내신시험에서 100점을 맞으려고 얼마나 노력하는지 항상 90점대의 성적을 유지하고 있는게 사실은 새벽 3시에 자서 수면 부족으로 반쯤 정신나간 상태까지 가서 공부하고 있는건지영어 고3 모의고사에서 1등급 맞으려고 얼마나 노력하는지 모르면서 제 노력은 항상 깡그리 무시되는 것 같아요 그리고 제가 공부를 못하게 되면 저를 볼 그 시선들이 너무 무서워요 '쟤도 저거밖에 안 되는 애였구나. 나보다 못하는데 되게 웃긴다 쟤.' 이럴까봐요. 최근에는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아서 귀에 이명도 생기고 두통도 심하게 와요 저는 도대체 어떻게 버텨야 할까요?
무기력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ggu06
· 4년 전
엄청난 노력을 하고 계시네요! 글쓴이님은 이미 충분히 대단한 사람인데 왜 다른 사람의 눈치를 보고 계신가요? 모든 것은 온전히 글쓴이님의 것인데 남들의 시선을 신경쓸 이유가 전혀 없어요. 당신의 삶인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