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따라 제가 예민한건지 이미 남친은 마음정리하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요즘따라 제가 예민한건지 이미 남친은 마음정리하고있는건지 모르겠어서 고민남겨요. 상대와 저는 사귄지 두달을 바라보고 있어요. 둘다 동갑이고 전 대학교 졸업반이면서 국가고시 준비중이고 남친은 대학을 휴학하고나서 요즘 수시원서와 수능준비하고 있는데 처음엔 서로 국시와 수능 잘보자! 그 과정에서 서로 잘 못볼수도 있지만 그래도 괜찮겠다 싶었어요. 그런데 최근에 남친이랑 오랫만에 만났는데 (제가 학과실습하느라 한달동안 다른지역에 있었어요) 이야기하다보니 남친이 어느대학 가고싶은지 궁금해서 물어봤는데 그때 듣게된 남친의 희망대학 1순위가 3시간넘게 가는 대학이더라고요 그게 무슨 문제지? 했는데 남친은 그대학을 가게되면 장거리를 할거같고 그렇다면 저한테 좀 소홀해질거라고 하더라고요. 전 괜찮다고 서로시간될때 보러가면되지 했는데 남친은 늦게 시작했다는거에 좀 불안함을 가지고 장거리는 해봤는데 아닌거같다고 단호하게 말하는거에서부터 좀 서운함이 있었고 급기야 이런 경우의수를 생각하면서 나랑 헤어질생각하나 싶더라고요. 그 이야기를 듣고 난 다음부터 남친이 답장 텀이 길게 오는게 서운해지고 벌써부터 생각정리하나 싶더라고요. 남친도 이 이야기를 꺼내기가 쉽지 않았을텐데 꺼내서 저한테 이야기해준거는 고마운데 너무 솔직히 말해서인지 전 좀 서운함이 크더라고요. 제가 예민한걸까요 남친이 마음정리하고 있는걸까요?
스트레스힘들다혼란스러워속상해불안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ggu06
· 4년 전
연인의 사이에서 서로가 아닌 다른 것을 먼저 생각하고 있다면 사이가 멀어졌다고 생각할 수 있겠죠. 하지만 그럼에도 자신이 상대방을 좋아한다면 더 노력해보는게 맞는거겠죠.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minggu06 평상시처럼 행동하면서 바쁘구나하면서용?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ggu06
· 4년 전
더 노력한다고 급격하게 잘해주는 것보다 평소와 다름없이 지내지만 그 사람이 사랑받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해주는게 중요할 것 같네요. 지금은 천천히 서로의 감정을 회복해나가는 것에 집중해보시길 바라요. 혹시 그 마무리가 좋지 않는다해도 시간이 지나서 되돌아보았을때 지금의 자신이 후회없이 사랑해줬다면 결국 후회하는 것은 상대방이 될거예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minggu06 좋은조언 감사해용! 근데 서로의 감정회복이라는게 어떤걸 말씀하시는거에용?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ggu06
· 4년 전
남자친구분의 심란한 마음에 가려진 글쓴이님을 생각하는 마음과 그런 남자친구분에게 서운한 감정을 느끼는 지금의 상태에서의 회복을 말씀드린 것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