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실천하지 않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저는 실천하지 않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2469rr
·4년 전
개인적으로 저는 남들보다 목표의식과 그이유 또 추진있는삶과 계획 그리고 현재로서의 최선의 선택등 잘 파악하고 알고있습니다 하지만 현재의 저는 공부계획을 실패하면너무 변명하기 바쁘고 또 똑같은일로 후회하고있는 제가 너무 비참해보입니다 또 생각은 나만 알지만 행동은 누구나 알고있다는것도 알고있지만 학교에 가면 상대적으로 저자신에게 도움이될친구들과는 거리가멀고 또 다음부터는 진정한친구와 사귀려고 마음먹지만 막상학교에가면 또 같은친구들돠 놀고있고 진실된 저를 보여주고 드러내는게 어렵고 한편으로는 쓸데없는 부끄러움 까지 생깁니다. 이같은 저의 행동은 저희 부모님도 물론 잘알고계고 또 저는 숨기고 변명하기 바쁘기만 합니다 저도 힘든데 부모님 힘든갓까지 생각 하려니 2주에 1번씩은 밤만되면 혼자서 펑펑울고 또 내일이면 또 저의 시간낭비,으미없는 하루가 시작되겠구나 생각들고 또또 쓸데 없는시간만 반복되고 더욱더 저한테는 스트레스와 여러 불이익이 찾아 옵니다 이런 삶의 반복은 저도 너무 싫고 조금씩 늦었다면 최대한 빨리 고쳐나가고 싶습니다 (중2입니다)
감사해속상해공허해무기력해슬퍼스트레스받아혼란스러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asketcase145
· 4년 전
글쓴이님은 글로 딱 봤을때 자기 비전이 엄청 뚜렷하신 거 같아요. 그런데 공부계획을 자주 실패하시는군요... 저도 할수있는것 할수없는것의 구분을 잘 하지못하고 무리한 공부계획을 세웠었는데 일주일 중 하루는 완충장치로 못했던 계획 이행하는 날로 잡아서 웬만한걸 극복한거 같아요... 사실 이런 방법론적인 것은 글쓴이님도 노력해오신게 있기 때문에 잘 아실거 같아요. 중요한 건 현재 자신의 능력이 어디까지인지, 도움을 받아야 될 부분은 어디인지 자가 스캔을 잘 해놓는거라고 생각해요. 또한 저도 딱 중2때 전교권에서 노는 친구랑만 친해지려 애썼던 기억이 나요. 일부러 같은반애랑 얘기할 기회 생기면 성적부터 물어보고... 결과적으론 제가 그 노력을 했다는 사실 자체를 제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만 정신 팔리느라 까먹게 되고, 문제가 해결됨에 따른(등수의 비약적 상승, 감투 획득, 그밖 인기 많아질만한 사건들) 제 매력(..이라기엔 그렇고 저 자신의 상품가치)에 기존에 친해지고 싶어했던 친구들이 거꾸로 제게 다가왔던 거 같아요. 이런 전략 말고도 모두에게 선 없이 잘 대해주고 상황에 맞게 베푸시다 보면 평판이 좋아지면서 자연스럽게 원하는 친구들과 친해질 기회가 분명 생기실 거예요. 하던 행동에서 벗어나 다른 행동을 하는 건 정말 힘들어요. 하지만 그 힘든 전환의 순간을 참고 삶의 방향을 바꾸면 오히려 다른 가능성이 찾아질 거예요. 그런 돌파구를 찾는 경험이 몇번 쌓이다 보면 점점 힘든 일에 내성이 생기는 스노우볼을 가질 수 있게 되더라고요. 뭔가를 잘하게 되는 가쟝 확실하고 간단한 방법은 '그냥 하'는 것이라더군요:) 실천하지 못한 일을 너무 속상해하지 마시고, 한동안 결과가 안 보인다는 듯 행동을 이어나가시면 분명 성과를 내려다보고 계실 거예요. 글쓴이님의 목표가 무엇이든 이루기를 진심으로 기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