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걸 놓아버리고 싶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모든 걸 놓아버리고 싶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lomes
·4년 전
그냥 아무것도 하기 싫고 학교에서 가만히 있어도 눈물이 고여요. 죽고 싶다고 생각하다가도 막상 죽으려면 무서워서 못 죽겠어요. 가장 친하다고 생각한 친구들과도 하나 둘씩 멀어지는 걸 지켜보면 다 놓아버리고 싶다가도 내 곁에 있어주길 바라는 이기적인 마음이 들어요. 이런 제가 또 싫어서 자기 혐오에 빠져요. 이런 패턴이 3개월정도 반복되고 있어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제가 나쁘고 이기적인 아이일까요
불안해우울우울해공허해무기력해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icha0303
· 4년 전
전혀요ㅜ 그냥 아픈 것일 뿐이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oon0
· 4년 전
많이 힘들고 아프시겠어요..이런 상황에서는 내가 나쁘다는 생각이 들기 쉬울것같아요. 하지만 당신을 아프게 만든 상황이 잘못된 것이지 당신은 잘못된게 아니에요. 계속 반복되는 상황에 지지고 힘드시겠지만 잘 이겨내시고 진심으로 다시 웃을 수 있는 날이 오셨음 좋겠네요. 저도 그럴때가 있었거든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kuajin
· 4년 전
아니..쓴이 네가 나쁘고 이기적인게 아니야. 사람은 살면서 나쁜일을 겪고 행복한 일도 겪는단다. 지금은 때가 나쁜것일 뿐이야. 조금만 더 의지를 갖고 살아간다면 행복한 때가 올거야. 그러니 너무 그렇게 생각하지는 말아줘. 나도 그랬어 친한친구들과 싸우고...손절하고... 몇 일 잊고 지내다 또 울고... 그래서 나는 '맨날 친구들과 싸우고 부모님 말도 안듣는 나쁜아이구나..이 세상에서 나는 아무 쓸모도 없구나...' 하고 생각했는데 점점 크다보니까 그런 생각들이 점점 사그러지고 새로운 친구도 다시 사귀고... 즐거운 추억을 쌓게 됐어. 누구나 한 번쯤은 행복한 기억이 있잖아.. 우리 쓴이도 살면서 몇번은 행복한 기억이 생겼을거구... 그러니까 우리 살아가자.쓴이가 내 옆에 있으면 진짜 꼭 안아주고 싶다...쓴이 한번 이렇게 생각해볼까? '내가 나쁘다고? 아닌데? 내가 왜 나빠?' 아니면 그 슬픈도 나쁜 기억들을 즐거운 기억들로 한 번 덮어볼까? 이렇게 나쁜 생각이 들었을때는 행복한 생각으로 없애보자! 그러니까 아무리 힘들더라도 살아가야지.. '내가 죽으면 아무도 슬퍼해주지 않을거야. 내 장례식에 오지 않을거야'이렇게 생각할 수 있어. 누구나 한 번쯤은 이런 생각해볼걸? 하지만 말야.. 사람은 나쁜 일이 없었다면 좋은 일이 생길수 없어.. 그러니까 우리 쓴이도 한 번 힘내보자! 만약 쓴이가 저렇게 생각해도! 이미 내가 있으니 아무도 슬퍼해주는건 아닌걸! 친구들도 슬퍼해줄거야.. 점점 멀어지더라도 그래도 한 때는 엄청 친했던 친구니까.. 그니까! 우리 쓴이 나쁜 생각들어도 좋은생각으로 나쁜 생각을 가두고 아무도 나를 위해 울어주지 않을거라 생각해도 이미 부모님과 친척과, 쓴이에 친구들. 쓴이를 가르쳐준 선생님들과 그리고 나같이 오지랖 넓은 사람까지! 그러니까 조금만 더 힘내서 살아가자!! 화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mes (글쓴이)
· 4년 전
@dicha0303 감사해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mes (글쓴이)
· 4년 전
@joon0 언젠가 밝게 웃을 날이 오면 제일 먼저 알려드리고 싶어요. 위로해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mes (글쓴이)
· 4년 전
@kkuajin 글을 모두 읽고 얼마나 많이 울었는지 모르겠어요. 이렇게 따뜻한 말 오랜만에 들어봐요. 사람은 나쁜 일이 없었다면 좋은 일이 생길 수 없다는 말이 너무 와닿아요. 감사하다란 말로 다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너무 감사하고 또 감사해요. 이렇게 위로해주신 당신이 있어서 오늘도 다시 한 번 일어서서 앞으로 나아가 볼게요. 너무 감사합니다. 우리 모두 힘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