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만 봐도 짜증나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얼굴만 봐도 짜증나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저 또한 큰 문제가 있다는 걸 알지만 .. 언니가 증오와 무서움의 대상이 되버렸어요 .. 말만 걸어도 짜증나서 얼굴이 찌푸려져요 .. 어렸을때부터 자주싸웠고 항상 내 말은 듣지않고 지 말이 다 옳다며 지 말만 했어요 맞기도 많이 맞았고 이렇게 인정머리가 없는 사람인지도 싸우면서 다 느꼈고요 항상 이성적으로 저를 대해요 눈물 콧물 다 쏟으며 좋게 얘기를 해도 결국은 다 내 잘못이고 내가 ***인걸로 만들죠.. 무튼 ..이런 저런일로 싸우다보니(일방적으로 시비를 받은거죠) 이젠 언니라는 존재가 너무싫고 불편하고 무섭고 말도 못 걸겠습니다 .. 언니는 아무렇지않다는 듯 저에게 말을 걸지만.. 받아주기가 싫어요 온몸이 거부를해요.. 저도 바뀌고 싶은 마음이 크지만 어디서 어떻게 시작을 해야할지 언니를 용서하고싶은 마음은 없거든요 .. 그냥 연끊고 살아가야하는게 맞는걸까요..?
짜증나분노조절콤플렉스혼란스러워트라우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melove
· 4년 전
저희 언니도 그래요. 항상 무조건 억울하다고 말해도 제가 잘못이라고 우기고, 제가 그럴듯하게 말을하면 자기는 언니고 넌 동생이니까 라는 무논리를 펼쳐요. 저에게 계속해서 폭언을 하고도, 맞는 말인데 왜 너가 그러냐고, 그러면 그런 짓을 안하면 되지 않냐는 말도 하고요. 왜 그런말을 들으면 기분을 나빠하는지 모르는 사이코 같아요, 마치 공감을 제대로 할 수 없는. 결국 사과도 제대로 안하고요. 저는 끝까지 언니가 하는말에 반응도 없이 그냥 무시 해야한다고 봐요. 언니가 화나서 왜 대답안하냐고 하면 싸늘하게 쳐다보거나요. 아니면 어머니께 진지하게 얘기해봐도 괜찮아요. 저같은 경우엔 어머니가 언니와 저 사이에서 중재자 같은 역할을 해주셔서 잘 풀었거든요.. 그리고 전 폭력은 가급적 하지 않았으면 좋겠지만 언니분이 먼저 때리신다면 똑같이 때리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somelove ㅠㅠ무시하면 무시한다고 더 욕먹어요 .. 언니와 나이차이가 꽤 나서 싸워도 제가 지고요.. 많이 치고박고 싸워봤지만 그냥 내가 참고 넘어가야 일이 끝나더라구요 ... 부모님도 언니한테 집니다.. 그 정도로 진짜 ㅁㅊㄴ이에요 ..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