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력증...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무기력증|대학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무기력증...
커피콩_레벨_아이콘jjuen
·4년 전
저는 지금 반수 중인 대학생입니다. 이번년도가 마지막 기회고 학과를 너무 바꾸고 싶어 반수를 결심했는데 공부를 하긴 하는데 의욕이 없어요. 초반에는 의욕도 있었고 공부도 열심히 했습니다. 물론 지금도 열심히 하고 있고 노력중인 건 마찬가지입니다. 그런데 뭔가를 계속해도 힘이 안나고 의욕도 없어집니다. 다시 마음을 잡아도 며칠 후면 무기력해집니다. 그냥 무기력해요.. 의욕없이 공부하니까 이게 제대로 하고 있는 건지도 모르겠고.. 계속해서 무기력해지니까 고민이 되네요.. 단순한 의지력 문제일까요.. 무기력증을 극복하는 방법엔 뭐가 있나요?..
불만이야짜증나의욕없음속상해강박답답해슬퍼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00202022p
· 4년 전
앞에 아무것도 없는데 그저 달리기만 하면 누구나 힘들거에요. 주간, 월간 목표를 정하고, 가끔씩은 노력한 자신에게 보상을 주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juen (글쓴이)
· 4년 전
@00202022p 보상이 뭐가 있을까요..? 적절한 보상이 잘 떠오르지가 않네요ㅠㅠ 조언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00202022p
· 4년 전
사람이 매일 공부할 순 없죠. 그러면 효울도 떨어지구요. 날잡아서 하루종일 논다던지, 맛있는 음식을 먹는다던지 공부를 잊을 수 있는거라면 사소한것이라도 상관없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juen (글쓴이)
· 4년 전
@00202022p 반수를 하니까 남들보다 늦게 시작해서 더 달려야된다는 생각만 가지고 있었던 거 같아요. 그래서 휴식은 최대한 줄이고 채찍질만 하면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어요. 그런데 한달에 한번씩 보상으로 쉴 수 있다는 생각을 하니까 생각만 해도 숨이 트이는 느낌이네요ㅎㅎ.. 감사합니다!! 한달씩 목표를 세워 보상을 주는 방식으로 계획을 세워봐야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wangu123
· 4년 전
진로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힘들긴하죠 ㅠㅠ 수능이란 것 자체가 제생각에는 똑같은 내용을 반복적으로 보는게 힘들더라구요 .. 대학학과를 바꾸는건 편입이라는 것도 있으니까 편입도한번 생각해보시는것도 좋을거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zoey308
· 4년 전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