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낭비가 심합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돈 낭비가 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jjopu
·4년 전
돈을 버는 족족 너무 가볍게 씁니다. 경제관념이 없습니다. 아르바이트를 해서 가볍게 벌고 가볍게 씁니다. 스트레스를 소비하며 푸는 것 같습니다. 가끔은 소비를 할 때만 제가 살아있다는 걸 느낍니다. 이런 소비패턴을 벗어나고 싶습니다. 용돈기입장부터 써내려가면 도움이 될까요? 소비벽을 줄이는 자세한 방법은 알 수 없지만 적어도 용돈기입장부터 시작하면 된다는 사실을 알고 있음에도 회피하며 살아가고 싶은 것 같습니다. 언제까지 피할 수만은 없다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이런 제 심리상태에 대한 전문가 님의 도움을 구합니다.
답답해충동_폭력스트레스받아중독_집착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octor10
· 4년 전
음....카드 집에 모셔두고 현금만 사용하세요. 요즘같은 시국에 지폐는 바이러스 감염이 걱정되긴하지만 돈이 필요할 때마다 통장에서 돈 뽑을 때마다 돈 사라지는거 눈으로 직접보고 은행까지가서 돈 뽑을 생각에 덜 쓰게 됩니다. 추가적으로 스트레스는 다른 건전한 방법을 찾는 것으로 대체
커피콩_레벨_아이콘
jjopu (글쓴이)
· 4년 전
@Doctor10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삼성페이까지 쓰고 있어서 더 저도 모르게 쓰게 되는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die28
· 3년 전
신용카드x 체크카드o 가계부 3개월~6개월 정도 써보고 영수증 모으세요. 그리고 내가 어디에 더 많이 지출했는지 이건 불필요한건데 결제했는지 파악이 되요. 그러면 고정지출이 얼만지 유동지출(지출금액이변동되는것)이 얼마 나가는지 파악이 되실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