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어른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불안|진로]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아이어른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요즘 이 단어만 들으면 혹시 내가 아닌가 고민해보게 됩니다. 몸은 컸지만 정신연령은 아직 어른이 되지 못한 사람들을 일컫는 말이죠. 물론 제가 아직 대학생이기도하고, 대학생에게 완벽하고 성숙한 어른의 가치관을 요구하는 것 자체가 쉬운 일이 아닐 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요즘들어 자꾸 스스로 제가 정신연령이 너무 낮은 걸까 생각하게 됩니다. 사소한 의사 결정 하나도 스스로 내리기 힘들어하여 주변 사람들에게 도움을 청합니다. 심지어는 제 인생에 대한 문제, 진로에 대한 문제인데도 불구하고 스스로 결정 짓는 걸 어려워하고 불안해합니다. 이렇다보니 제가 제 인생에 책임감이 없는 건가, 너무 안일한 거 아닌가라고 생각하게 되구요. 이렇게 하나하나 적어 내려가는 과정에서도 참 인생에 대해 너무 편하게만 생각하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정신연령이 높다'라는 말의 기준이 어떤 지는 모르겠지만 그냥 그 말에 맞는 사람이 되고싶습니다. 어떻게하면 주변인들을 의식하지 않고, 그들의 손을 그만 빌리고 혼자서 인생을 헤쳐나갈 수 있을까요?
의욕없음혼란스러워답답해우울걱정돼콤플렉스스트레스받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pple1317
· 4년 전
'나' 를 객관적으로 제 3자의 시선으로 들여다볼 수 있고 또 내가 어떤 사람인지를 잘 아는게 중요한것 같아요...!! 작은것도 좋으니까 하나하나 알아가봐요 내가 뭘 좋아하고 내가 뭘 싫어하고 또 내가 할수있는일과 할수없는일 내취미는 뭐고 어떤것에 힐링을 받고 등등 진짜 작은것도 좋으니 마카님 스스로를 잘 아는 단단한 사람이 되어보아요 :) 그리구 정신연령이 높다 라는게 마냥 어른이다 는 아닌것같아요 그냥 결국 속을 들여다보면 다 똑같은데 조금 더 인내하고 이해하고 참는법을 배운 사람일 뿐...결국은 저두 마카님도 그리구 엄마도 아빠도 심지어 나이 지긋하신 할머니 할아버지까지 아직도 잘 모르겠다 모르겠다 하는게 인생이잖아요 :) 너무 조급해 하지말아요 마카님은 시간이 지나고 경험이 쌓이면서 서서히 나아질것이고 더 단단한 사람이 될거예요 그렇게 믿어요!!!!ㅎㅎㅎ 마카님이 힘 냈으면 해서 이렇게 긴 글을 남기네요 부디 작은 위로가 됐길 바라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아 좋은밤 되세요 :D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apple1317 듣고보니 다 맞는 말씀이세요 앞으로 저에 대해 더 잘 알도록 노력해보아야겠어요....!! 정성스러운 조언과 걱정 감사합니다 :) 정말 많은 위로가 됬어요ㅎㅎ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