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만 친구들을 좋아하는 것 같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집착]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저만 친구들을 좋아하는 것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coldblue
·4년 전
제가 연락을 가끔이나 자주 하는 편인데 요즘 친구들은 그걸 별로 안 좋아하는 것 같아요 5년, 7년 이렇게 오래된 친구들인데 요즘들어 연락이 너무 안 돼서 왜이렇게 연락이 안돼? 공부하니? 라고 물어봐도 안보고 씹거나 전화를 해도 항상 다른 친구들과 같이 있다며 나중에 연락한다고 해놓곤 아무 연락도 없어요. 요즘들어 친구들이 저한테 해주는 반응이 묘하게 쌀쌀맞아진 것 같은 기분이 들어요. 괜히 속상하고.. 한 친구한텐 저만 연락하는 것 같아서 일부러 연락 안 해봤더니 한달넘게 지나서야 뭐 물어볼려고 한번 전화하고 또 연락 끊겼네요. 그냥 여러가지로 서운하고.. 다 연락 끊어버리고 싶어요. 제가 너무 집착하는 걸까요?
속상해우울불안외로워슬퍼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jenny123
· 4년 전
많이 속상하셨겠어요. 토닥토닥 저도 그런일이 있었어서 그 마음 충분히 이해가 되요. 나만 소중하게 생각하는것 같고, 저들은 아니고 그래서 서운하고 또 그러다가 내가 집착하는건가? 내가 잘못하고있는걸까... 자책하게되고.. 또다시 미워하게되는데 말은 못하겠고 그랬어요. 정말 고독하고 외롭고 힘든시간이었어요. 마카님도 얼마나 마음이 아프실지 저도 마음이 아프네요. 저는 친구들에게 난 너를 소중하게 생각하는데 너는 그러지않는 것 같아서 서운하다고 말하면서 화해했어요. 그 뒤로는 어떤 친구들은 저와의 관계를 위해 노력하는 반면에 변하지 않는 친구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변하지 않는 친구는 그냥 흘러보냈어요. 그게 맘이 편하더라고요.ㅎㅎ 마카님도 한번 용기내서 서운했던 점들을 대화를 통해 친구들과 풀어보세요. 그 후로는 마카님 마음 편한대로, 자신을 위한 선택을 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제 방법이 다 맞는건아니지만 그저 조그만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힘내세요!!! 마카님을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