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난 왜 이렇게 멘탈이 약할까? 왜 이렇게 사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yulha00
·4년 전
정말 난 왜 이렇게 멘탈이 약할까? 왜 이렇게 사람이...막... 멍청하고 무능하고 의욕도 없지?? 왜 이정도도 못 견디지? 진짜 왜 이렇게....왜......왜.............마음은 또 왜 그렇게 여린거지? 쉴 만큼 쉬어도 왜 힘을 못 쓰지? 익숙해질 만큼 겪어도 왜 익숙해지기는 커녕 더 지치지?? 나중에 더 거친 세상 어떻게 살려고??
불만이야짜증나힘들다속상해화나불안해답답해우울해외로워스트레스받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mgabi
· 4년 전
저랑 비슷한 것 같네요. 저도 스스로에게 항상 자신감이 없는 것 같아요. 그래서 힘든 상황에 놓였을 때 자꾸 무서워하고 피하고 싶어하는 것 같아요. 음.. 그래도 포기하지 말아요. 저도 아직은 버틸 수 있을 것 같아요. 혼자는 힘들지만 함께라면 조금이나마 위안이 될 수 있지 않을까요? 같이 이거낼 수 있도록 좀 더 스스로를 믿어봐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yulha00 (글쓴이)
· 4년 전
@somgabi 고마워요, 어떻게든 살아나가볼게요, 댓글 하나에도 기분이 조금이나마 나아지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nonymous030
· 4년 전
지나가던 유리멘탈 한 명 더 공감해요.... 근데 저희는 멘탈 부사지는 만큼이나 초인적인 회복력도 있다는 거 잊지마세요! 익숙해질 만큼이나 겪었다는 것 자체가 마카님의 멘탈 회복력을 증명해주니까요. 어쩌면 우리는 다른 사람들보다 좀 더 아프고 힘든 일에 취약한 성향일지도 모르지만 그만큼이나 여리고 단순해서 잘 다독여주면 또 이겨내요. 멘탈 부서진다는 건 늘상 겪어도 참 익숙해지지 않지만 사실 또 당연한거죠. 상처가 날 때마다 고통은 똑같듯이요. 너무 자책하지 말아요. 우리는 아마 이런 것들에 조금 약한 사람들이지만 반대로 또 그렇게 겪어온 만큼 서로를 보듬어줄 수 있는 경험이 있고 또 시간이 걸리더라도 이겨낼 수 있는 회복력이 있으니까요. 점점 강해질 수 있을거에요. 그러니까 다시 일어날 수 있을 때까지 충분히 쉬어주시고, 멘탈 부여잡고 같이 다시 일어나봐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yulha00 (글쓴이)
· 4년 전
@anonymous030 정성스럽고 포근한 답글 정말 고마워요..! 덕분에 오늘밤은 수면제와 마카님의 도움으로 조금이라도 나은 기분에 잘 수 있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