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수나..반수를 하지 않아 후회된 적 있으신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재수나..반수를 하지 않아 후회된 적 있으신가요..? 현재 대학교에 만족은 되지 않지만 그 대학에서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하면서 사는 것이 더 나은 선택일까요..? 아니면 1년 더 투자해서 원하는 대학에 가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맞는 걸까요..?? 주변에서..넌 끈기도 없고 똑똑하지도 않으니..다시 해도 똑같을 것이라고 하는데.. 솔직히 더 좋은 학교에 가서..더 좋은 조건으로 열심히 학교 생활하고 싶어요..근데 제가 한번 더 도전해서 될지 안 될지도 모르겠고..두려워요. 하..저 어떻게 살아가야할까요..?
답답해혼란스러워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emble
· 4년 전
저도 비슷한 상황이에요 입시할 때 선생님들이 다 우리 ㅇㅇ이는 서울권 여기는 무조건이지~ 라고 하셨는데 다 떨어지고 하나 붙은 지방권 갔어요. 솔직히 좀 힘들었고, 하루종일 울기만 한 적도 있는데 주변 어른들 사례 듣고 하니깐 어딜가든 나하기 나름 이더라구요. 내가 어떤 선택을 하든 본인이 마지막 결과를 좌지우지 하니깐 글쓴이 분도 너무 겁먹지 마시고 신중하게 선택하셔서 한 번 더 도전하고 싶으시다면 마음 단단하게 먹고 하시길 바래요. (아니면 편입도 있으니까 꼭 대학을 당장 바꿀거야 라고 생각 안 하셨으면 좋겠어요 :-) )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remble 감사합니다~글쓴이 님의 미래도 항상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