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력이 아예 없었다면 범죄도 저질렀을 가족구성원 때문에 찝찝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혐오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능력이 아예 없었다면 범죄도 저질렀을 가족구성원 때문에 찝찝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상대방은 사회적으로 인정 받는 커리어를 가진 적도 있어서 나름 자기만족하면서 지냅니다. 밖에서 타인들을 대하는 걸 보면 공론화 될 정도로 심각한 발언을 전혀 안해도 타인들이 이상한 눈빛으로 볼 때가 있습니다. 직감적으로 이상한 사람인 걸 알아서 그런가봐요. (저도 그 순간 비언어적인 부분, 부자연스러운 부분에서 가족이지만 혐오감을 느낄 때가 있습니다.) 그동안 구성원 간에, 상대방과 타인과의 여러 에피소드들도 존재했고요. 제목에서 능력이 아예 없었다면 범죄를 저질렀다고해서 제가 가난혐오를 말하는 게 아닌가 싶으시겠지만, 빚이 아무리 많고 힘들어도 인간성이 좋은 분이 많다는 걸 알고있었습니다. 어딜가나 이상한 사람들은 꼭 존재하고요. 제가 전달하고싶은 건 인정 받는 커리어를 오래 가져서 기분 좋게, 자기 잘난 맛에 살아서 마음이 여유롭다는 거지 조금만 마음에 안들고 자기 감정을 표출할 때 더럽습니다. 독립을 하고 가정을 이루면 안보게 되는 건 맞지만 일단 요즘 상황에서 존재한다는 것 자체로도 스트레스입니다. 어떻게하면 괜찮을까요?
스트레스받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lk420 (리스너)
· 4년 전
그런 인간과 같이 있는것만으로도 정신이 타락하는(?) 느낌이 드셨을거 같아요.. 에구 토닥토닥 긍정적인 부분이라면 삶을 살아가면서 만날 그런 부류의 사람들을 마카님께서는 누구보다 잘 알아차리고 피하실 것 같습니다. 소시오패스/나르시스트 관련 유툽 영상을 찾아보시눈건 어떠신가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Milk420 위로 감사합니다. 안그래도 소시오/나르 자료를 많이 봤어요. 물론 이것도 저한테 도움이 됐지만 이런 이론들이 문제를 희석해주는 데에는 많이 한계가 있더라고요. 짊어지는 문제라고 인정하는 게 옳다고 생각해도 스스로 못받아들이고있는 상황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