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항상 숨김없이 속마음을 털어놓는 한 친구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나에게 항상 숨김없이 속마음을 털어놓는 한 친구가 있어요. 이 친구는 멘탈이 약해 쉽게 우울해지고, 고민거리를 늘 달고 다니는 친구예요. 저는 이 친구가 좋아요. 나에게 있어서 가장 소중한 친구이고 오랜 시간을 함께 해왔으니까요. 그런데 가끔씩은 좀 지치기도 해요. 이 친구의 고민을 들어주다보면 항상 똑같은 내용일 때가 많아요. 혹시 내가 고민상담을 해주었던 것이 도움이 안되었던 걸까? 라는 생각도 하게되고 이젠 더 이상 어떤 말을 해주어야 할지도 모르겠어요. 또 이 친구가 우울해 할 때 위로를 해주다보면 제가 건네는 위로를 부정적으로 받아드리고 나는 안될거야, 왜 태어난거지 이런 식으로 무한 반복이더라고요. 이제는 저까지 우울해지는 기분이고 더 이상 건넬 위로도 없어요. 이런 친구가 되어버려서 그 친구에게 너무 미안해요. 내가 너무 나쁜 애여서 너무 미안해요. 어떻게해야 할까요.. 저도 잘 모르겠어요. 조언 좀 부탁드려요.
힘들다혼란스러워답답해우울해괴로워속상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igh5
· 4년 전
우울한 사람과 같이 있다보면 나도 모르게 우울해지죠 반대로 밝은 비타민 같은 사람과 있다보면 같이 즐거워져요 글쓴이가 인간비타민이 되어보는게 어때요? 고민만 들어주는 것보다 친구가 힘들어할때 긍정적인 반응으로 얘기해주고 그래도 힘들어하면 솔직하게 말씀하셔야해요 나도 계속 고민 얘기를 들어줬는데 니가 자꾸 힘들다고하니 어떻게 해야햘지 모르겠어 나도 힘들어 라고. 그렇지만 니가 싫지는않아 니가 좋고 반드시 같이 행복해졌으면 좋겠어 그러니 좋은 생각하고 긍정적으로 화이팅하자! 라고 말해주면 그 친구도 이해해줄것같아요 그래도 글쓴이 정말 대단하시네요 친구 고민도 잘 들어주시고😊 이때까지 참 잘하셨어요 앞으로 같이 행복하게 친구관계 잘 이어나가셨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