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친구와 전남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여자친구와 전남친
커피콩_레벨_아이콘DHMJ
·4년 전
안녕하세요. 지금 여자친구와 결혼을 약속하고 만나는 26남자 입니다. 혼자서 고민하다 너무 힘들어 글이라도 쓰면 나아질까 글을 쓰네요. 저는 지금 여자친구와 결혼을 약속하고 만나고 있습니다. 여자친구는 과거에 전남자친구와 결혼을 하려고 식장까지 계약을 했었는데 여자친구가 좋아하지 않는 남자였다 집안에서 원해서 어쩔수 없이 한거였다고 합니다 저는 그 이야기를 믿었고 "지금은 연락 안하는 사이지?"라고 물으니 여자친구는 "당연히 연락 안하지"라고 이야기 했고 저도 그 이야기를 믿었기에 "그럼 괜찮아 과거보가 앞으로가 더 중요해" 이런식으로 넘어갔습니다. 그런데 얼마전 여자친구의 핸드폰을 우연히 봤는데 전남자친구와 연락을한 내용이 있었고 그내용을 보려는 순간 여자친구가 핸드폰을 가져가더니 "전남자친구와 정리할게 많아서 그래 미리 말 못해서 미안해"라고 울면서 이야기 했고 저는 "그럼 무슨 내용인지 내가 내눈으로 보고싶다" 했더니 흔쾌히 보여주더군요. 내용을 읽고 저는 혼자 그래 만난 시간이 있으니 당연히 정리할것도 많겠구나 라는 생각으로 "이번일이 정리되면 그 후로는 절대로 연락하지마"라고 이야기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저는 그렇게 끝난줄 알았는데 한번 그런일이 있고나니 계속 신경쓰이고 전남친에게 돌아가면 어쩌지 이런 마음으로 너무 불안하고 초조하네요 제가 여자친구에대한 믿음이 없는건지 이게 당연한건지 너무 답답하고 힘드네요.... +여자친구와는 위 내용을 빼면 너무 잘 지내고 있어요
질투나불안해망상슬퍼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hae1004
· 4년 전
그 당시 연락을 숨긴 이유에 대해 물어봐야 하지 않을까요? 저는 그게 먼저라 생각 되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un95
· 4년 전
숨겼다는거와 거짓말했다는건 뭔가 걸리는게 있다는 뜻인데..다음번에도 또 걸린다면 정말 고민해보셔야할거 같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usdn1101
· 4년 전
그래도 걸리는게 있었다면 일부 내용을 지우지 않는 한 내용을 흔쾌히 보여주기 쉽지 않았을거같아요. 그만큼 오해를 풀고싶고, 믿음을 주고 싶고, 곁을 떠나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이 큰 것 같아요. 해드릴 말이 별로 없어서 안타깝네요.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jeokde
· 4년 전
제가 보기에는 여친분의 상황이 충분히 이해가 가요. 물론 거짓말하지 않는게 가장 좋은거지만, 그냥 어차피 정리할건데 구지 이야기 꺼내서 무거운 분위기 만드는 것도 서로 스트레스고 말없이 빨리 후딱 해치우고 싶은 마음이 컸을 것 같아요. 그러다가 딱 남친이 타이밍나쁘게 그걸 보게 되었으니 여친분도 오해받는건 싫으니까 빠르게 인정하고 수습하려 한거죠. 정말 캥기는게 있었다면 카톡 내용을 끝까지 숨겼을거예요. 흔쾌히 보여줬다는건 거짓말을 하려고 한게 아니라 그냥 본인 선에서 끝내도 되는거라고 생각했다가 타이밍이 오해되기 딱 좋아서 급하게 설명하려는 상황이 된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