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감정의 롤러코스터에 멀미가 난다. 이런 말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매일 감정의 롤러코스터에 멀미가 난다. 이런 말이 있더라.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하라. 기분은 사라지지만 내가 해 놓은, 행동의 결과는 남는다. 정말.. 뼈에 새기고 싶은 말이다. 그렇게 살고 싶다. 어떻게 하면.. 그게 가능할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sy1236
· 4년 전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하라. 정말 중요한말 같아요. 저도 내 기분때문에 주변사람들에게 함부로 대하는 나쁜 버릇이 있었어요. 지금은 많이 고쳐졌지만요... ^^ 그 방법은.. 간단하지만 마음에서 쉽지는 않아요. 뭐냐하면.. 진심을 다해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사과하는거예요. 내 기분이 이랬어. 저랬어라는 내 마음에서 어쩔수 없다는 변명들을 하지않고. 그대로를 인정했어요. 그리고 미안하다 잘못했다 죄송하다 사과를 했어요. 자신의 행동에 변명이 아니라, 잘못을 인정하고 책임을 지는동안.... 다시는 이런일을 반복하고 싶지 않아서. 내 기분에 대해 다시한번 확인하고, 그 이후의 일에 대해서 고민하고 생각하게 된 후로는..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내 부주의한 태도때문에 매번 주변사람들에게 고개를 숙인다는 것이... 정말 싫더라고요.. 하지만, 주변사람들이 아니라.. 바로 나를 위해서 고개를 숙여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다음부터는 이런일이 절대 생기지 않도록 해야겠다는 마음과함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