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가 한명도 없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친구가 한명도 없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20대 후반 여자입니다. 말 그대로 친구가 한명도 없어요. 일상생활이나 회사에서 사람들 사이에 지내는건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오히려 주변에서는 사교성이 좋다는 평을 받습니다. 친구 많아보인데요. 실상은 한명도 없는데ㅠㅠ지낼때는 굉장히 친하게 지내는데 그 상황이 끝나면 인간관계도 끝나버려요. 지속성이 없습니다. 학교 다닐때 친구는 많았어요. 근데 지금와서 생각해보니까 친구가 있었던건 매일 학교에서 만났기 때문인거 같아요. 졸업을 하고 각자 인생을 살다보니 연락이 뜸해지더니 이제는 아예 안부를 주고 받는 사람이 없습니다. 톡에 들어가면 회사단톡, 광고톡, 가족톡방만 있습니다. 친구톡방 없구요 수다떠는 친구도 없어요. 이 나이면 친구들이 결혼하며 브라이덜샤워 같은것도 해주는데 한번도 챙겨본적이 없어요. 챙겨주고 선물주고 싶은데 해줄 친구가 없습니다. 저는 제가 먼저 연락하는 스타일이 아닙니다. 유머러스한 편도 아니구요 용건이 있어야만 연락을 합니다. 이게 문제인걸까요?? 먼저 연락을 하려고 해도 그냥 무슨말을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주기적으로 모여서 밥먹고, 술먹고 해야 인간관계가 유지되는데 저는 집순이 입니다. 아무도 날 안불러줘서 집순이가 되었어요. 친구가 없는 이유는 저에게 있는거겠죠.
힘들다속상해답답해부러워우울해외로워슬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kw6836
· 4년 전
네 님한데 있는것 맞죠 먼저 연락은 안한다고 하시는데 누군가가 먼저 연락올만큼의 매력을 가지고 있는것 있습니까? 사교성이 있어보인다는것이 자신이 스스로 평가한것인가여 아님 주변에서도 그렇게 평가해주던가여? 어떤장소에서 당신의역활이 있을때는 주변과 대인관계가 유지되지만 역활이 사라지고나면 존재감이 사라진다고 이해해도 될까여?
커피콩_레벨_아이콘
Alien52
· 4년 전
인생에 3명의 친구만 두어도 성공한 인생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실제로 3명의 진정한 친구를 두는것은 생각보다 어려운 일이죠. 그러니 친구가 없으면 뭐 어떻습니까. 외롭다면 배우자를 만들어도 되는겁니다. 개, 고양이를 길러도 되구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un95
· 4년 전
제 이야기같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eelee358
· 4년 전
나이들면서 이런 기분 더 많이 드는 것 같아요... 각자 바쁘고 치이다보니까 만나자고 연락하기도, 수다 떨자고 연락하기도 좀 애매해지는 것 같아요 요즘엔 인스타도 많이들 하니까, 먼저 톡하시는 게 어려우시다면 댓글을 남겨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아닐까요? 또 친구 많을 것 같은 이미지 때문에, 오히려 '내가 없어도 잘 지낼테니까~ 쟤는 더 친한 사람이 많을 테니까~' 이렇게 생각해서 연락을 주저하고 있는 사람들도 분명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그러니 먼저 연락하는 스타일이 아니라고 하셨지만 정말 친하게 지내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한 번쯤 용기를 내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el94
· 4년 전
나랑 친구해요